"딱 지금입니다" 4월 제주 여행에서 꼭 가야 한다는 장소 5

[TV리포트=김민하 기자] 4월은 제주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따스한 날씨 속 봄꽃을 즐길 수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각각 다른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에서 진정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때이죠. 봄에 방문하기 좋은 제주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4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파도청보리축제’를 놓칠 수 없습니다. 가파도는 제주의 부속 섬 중 4번째로 큰 섬인데요. 매년 4월이 되면 항상 청보리 축제가 진행됩니다. 올해는 4월 6일부터 28일까지 축제를 즐길 수 있는데요. 벌써 13번째를 맞은 제주의 대표적인 봄 축제입니다.

가파도의 청보리는 타지역보다 2배 이상 자라나는데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제주의 향토 품종입니다. 가파도에서는 18만여평의 청보리밭을 볼 수 있죠. 드넓은 청보리밭의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인데요. 푸른 물결이 일렁이는 청보리 축제를 만끽할 수 있죠.

가파도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서귀포 운진항에서 약 10분 정도 배를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로 2

‘제주허브동산’은 2만 6천평의 규모로 이루어진 장소입니다. 약 150여종의 허브와 야생화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다양한 테마로 나누어진 정원을 구경하면서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되죠.

산책로와 허브 텃밭, 야간 조명 장치, 미디어 파사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곳인데요. 밤에 방문하면 300만개 조명이 더해진 화려한 허브 동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허브동산 곳곳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제주 여행의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봄에 방문하면 더욱 화사한 풍경 덕분에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곳이죠.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영업시간 : 09:00~22:00

입장료 : 입장+족욕+허브티 15,000원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기차를 타고 곶자왈을 체험하는 테마파크입니다. 제주의 독특한 숲인 곶자왈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데요. 넓은 규모의 에코랜드에서는 1800년대 증기 기관차인 볼드윈 기종 모델의 기차를 타고 곳곳을 누빌 수 있습니다.

에코랜드는 메인 역과 에코브리지 역, 레이크사이드 역, 피크닉가든 역 등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유럽식 정원과 호수, 수상 데크, 곶자왈 숲 길 등 다양한 풍경을 만날 수 있죠.

봄이 되면 곳곳에 핀 봄꽃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푸른 녹음과 화려하게 핀 꽃이 더해져 봄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현재 에코랜드에서는 형형색색의 튤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

영업시간 : 08:30~18:40

입장료 : 성인 16,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니 11,000원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서귀포 남원읍 신례리에 자리 잡은 봄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는 벌써 ‘휴애리 봄 수국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올해 축제는 4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벌써 활짝 핀 형형색색이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온실, 수국정원 등 곳곳에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온실에서 다양한 수국을 만날 수 있는데요. 봄부터 늦여름까지 수국을 원 없이 즐길 수 있죠.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수국뿐만 아니라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 전통 놀이, 동물 먹이 주기 체험 등도 진행하고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영업시간 : 09:00~18:00

입장료 :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10,000원

‘마노르블랑’에서도 수국 축제가 진행됩니다. 이곳은 제주의 대표적인 꽃구경 여행지로 알려졌는데요. 4월부터 8월까지는 싱그러운 수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노르블랑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자리 잡은 식물원이자 카페입니다. 매년 유럽수국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전 세계 30여종 7천여본의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

마노르블랑에서는 산방산과 송악산, 형제섬과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에 자리 위치했는데요. 수많은 종류의 수국과 탁 트인 제주의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이죠. 마노르블랑은 산책로를 따라 거닐면서 수국을 감상하고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영업시간 : 09:00~18:30

입장료 : 초등학생 이상 1인 1음료 or 입장료, 아메리카노 7,500원, 카페라떼 8,000원

김민하 기자 [email protected] / 사진=visitjeju, 제주허브동산, 에코랜드 테마파크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