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팀은 연패가 이어진다' 1승5패-2연패 LG vs 6연패 롯데. 엔스vs윌커슨 에이스 맞대결[SC 포커스]

'한 팀은 연패가 이어진다' 1승5패-2연패 lg vs 6연패 롯데. 엔스vs윌커슨 에이스 맞대결[sc 포커스]

‘한 팀은 연패가 이어진다’ 1승5패-2연패 LG vs 6연패 롯데. 엔스vs윌커슨 에이스 맞대결[SC 포커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지난주 1승5패 팀과 6연패 팀이 에이스를 낸다. 절대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이다.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가 잠실에서 16일부터 주중 3연전을 치른다.

두 팀 다 가장 안좋은 시점에서 만났다.

LG는 지난 주 KIA 타이거즈에 스윕패를 당하더니 두산 베어스에 1승 후 2연패를 당해 1승5패의 충격적인 성적을 안았다.

8승1무5패로 1위 NC 다이노스와 1게임차, 2위 KIA와 0.5게임차로 출발했으나 6게임을 치르고 9승1무10패가 됐고, 6연승을 달린 1위 KIA(14승4패)와는 무려 5.5게임차로 벌어졌다. 2위 NC(13승6패)와도 4게임차 뒤진 공동 5위다.

시즌 타율 2할9푼6리로 2위, 평균자책점 4.47로 5위인데 지난주 6경기만 보면 팀타율은 2할6푼5리, 평균자책점은 5.33으로 둘 다 7위로 내려왔다.

LG가 자랑하던 막강 불펜과 최강 타선이 무너진 모습. 지난주 LG의 불펜 평균자책점은 무려 9.17로 10개구단 중 꼴찌였다. 득점권 타율도 1할5푼6리로 꼴찌. 찬스에서 적시타가 나오지 않으면서 달아나거나 추격하지 못하면서 상대에게 기회를 주고 불펜이 막지 못하면서 리드를 하다가 역전을 당하고, 리드를 당하면 더욱 점수차가 벌어져서 지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다. 지난주 5번의 패배 중 무려 3번이나 역전패를 당했다.

롯데 역시 심각하다. 6경기를 모두 졌는데 3점차 이내로 패한 것이 2번이었고, 4번이 4점차 이상이었다. 지난주 6경기의 팀 평균자책점이 7.79로 전체 꼴찌다. 피안타율이 무려 3할7푼1리나 된다. 팀타율이 2할2푼4리로 9위에 머무르고, 득점권 타율이 LG보다는 낫지만 2할4푼5리로 9위에 그친다. 투-타 모두 형편없이 무너져 있다는 뜻이다.

새로운 일주일의 시작이 중요하다. LG와 롯데 모두 승리로 시작하면서 분위기를 전환해야 한다. 게다가 둘 다 외국인 1선발이 나선다. LG는 디트릭 엔스, 롯데는 애런 윌커슨이 선발 예고됐다.

엔스는 4경기서 2승무패 평균자책점 4.09를 기록 중이다. 4이닝 9안타 7실점을 한 4일 NC전서만 빼고 3경기는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 최고 148㎞의 빠른 직구와 커터, 커브, 체인지업으로 상대를 제압한다. LG는 외국인 투수 엔스와 케이시 켈리가 등판했을 때 6승2패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LG로선 엔스가 나온 이날 승리를 거두면서 5할 승률에 복귀해야 한다.

윌커슨은 지난해 대체 선수로 와 13경기서 7승2패 평균자책점 2.26의 좋은 피칭을 하고 재계약에 성공했다. 올시즌은 4경기서 1승1패 평균 4.64를 기록 중. 퀄리티스타트는 한번 뿐이었다. 10일 삼성전서 5이닝 7안타(1홈런) 1볼넷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롯데로선 외국인 에이스가 등판할 때 연패를 끊어 분위기를 돌려야만 한다.

둘 중 한 팀만 연패를 끊고 한팀은 연패가 이어진다. 에이스가 등판하는 날 연패가 이어지는 것은 끔찍하다. 권인하 기자 [email protected]

▲ ’74세’ 김수미, 탱탱한 피부 비결은? “보톡스 아니고 필러”

▲ 전처 살해 혐의 유명 스타, 암 투병 끝 사망

▲ 회춘 위해 매년 27억 쓰는 40대의 외모 변천사..결과가 충격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코 성형+11㎏ 감량’의 힘? 신봉선인데 신봉선 아닌듯..아이돌급 미모 자랑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얼굴에 염산 뿌리겠다”. ‘김동완♥’서윤아, ‘악플 테러’ 고통..“저한테 왜 이러시는지”

▲ 제니 ‘쏙’ 빼닮은 최대철 딸..자녀 교육비만 한달 1300만원에 편의점에서 끼니 때우기도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