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SON에게 실망했나? 매디SON!' 토트넘, '제2의 파브레가스' 향한 구애 시작..."최고의 영입 될 수 있어"

‘벌써 SON에게 실망했나? 매디SON!’ 토트넘, ‘제2의 파브레가스’ 향한 구애 시작…”최고의 영입 될 수 있어”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토트넘이 불과 한 시즌 만에 제임스 매디슨의 경쟁자를 영입할 준비 중이다.

영국의 팀토크는 15일(한국시각) ‘토트넘은 노팅엄 포레스트의 미드필더 모건 깁스화이트에게 장기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고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올 시즌 토트넘 최고의 영입 중 하나는 단연 매디슨이다. 매디슨은 토트넘 합류 첫 시즌 만에 공격의 핵심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으며 많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시즌 초반 토트넘의 연승 행진 당시 매디슨의 능력은 토트넘 팬들이 매 경기 감탄할 수준이었다.

하지만 시즌 막판이 다가갈수록 매디슨의 존재감이 사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부상 이후 완벽하게 폼을 회복하지 못했다. 최근에는 토트넘 공격에서 매디슨의 활약에 대한 영국 언론의 의문도 제기되며 그의 실력에 대한 걱정도 늘어가고 있다.

결국 토트넘은 매디슨의 백업과 경쟁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수를 찾기 시작했다. 그리고 깁스화이트가 토트넘의 눈에 들어왔다.

지난 2017년 울버햄튼 유소년팀을 거쳐 프로 데뷔에 성공한 깁스화이트는 당시에도 이미 울버햄튼 유스 시스템이 키워낸 최고의 재능이라는 평가가 나오며 엄청난 관심을 받았었다. 이후 임대를 거쳐 울버햄튼에 정착했던 깁스화이트는 여러 팀의 제의를 받았고, 막대한 이적료를 투자한 노팅엄으로 이적하게 됐다.

노팅엄 이후에도 깁스화이트는 꾸준히 활약 중이다. 지난 2022~2023시즌 공식전 38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주전으로 자리 잡았다. 올 시즌도 이미 37경기에 출전해 6골 7도움을 기록하며 확실한 핵심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깁스화이트의 올 시즌 활약에 대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 전문가 대니 머피는 “그는 특별하며, 세스크 파브레가스처럼 패스한다”라며 그의 활약상을 아스널과 바르셀로나, 첼시에서 활약한 월드클래스 미드필더 파브레가스와 비교하기도 했다.

다만 활약에도 불구하고 깁스화이트는 이적 대상으로 거론 중이다. PSR(profitability and sustainability rules) 규정을 준수해야 하는 노팅엄의 상황이 그를 방출 명단에 올리게 했다. 토트넘 외에도 뉴캐슬 등도 깁스화이트 영입을 고려 중이다.

팀토크는 ‘깁스화이트는 최고의 영입이 될 것이다. 노팅엄은 재정적인 상황으로 인해 그와 헤어질 수밖에 없다. 다만 아직까지 노팅엄과 접촉한 팀은 없기에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노팅엄의 잔류 여부도 이적 가능성의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라며 당장은 토트넘도 깁스화이트 영입을 위해 접촉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디슨의 갑작스러운 부진으로 인해 토트넘이 수준급 백업 공미 영입까지 준비 중이다. 만약 깁스화이트 영입 이후에도 매디슨이 부진한다면 차기 시즌 두 선수의 입지가 어떻게 달라질지도 장담할 수는 없다.

이현석 기자 [email protected]

▲ ’74세’ 김수미, 탱탱한 피부 비결은? “보톡스 아니고 필러”

▲ 전처 살해 혐의 유명 스타, 암 투병 끝 사망

▲ 회춘 위해 매년 27억 쓰는 40대의 외모 변천사..결과가 충격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코 성형+11㎏ 감량’의 힘? 신봉선인데 신봉선 아닌듯..아이돌급 미모 자랑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얼굴에 염산 뿌리겠다”. ‘김동완♥’서윤아, ‘악플 테러’ 고통..“저한테 왜 이러시는지”

▲ 제니 ‘쏙’ 빼닮은 최대철 딸..자녀 교육비만 한달 1300만원에 편의점에서 끼니 때우기도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