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싸운 토트넘, 노팅엄에 2-0 완승…히샤를리송 결승골

쿨루세브스키 1골 1도움…토트넘 다시 ‘연승 모드’

손흥민 왼쪽 공격수 선발 출격해 88분 소화

10명 싸운 토트넘, 노팅엄에 2-0 완승…히샤를리송 결승골

선제 결승골 넣은 히샤를리송(오른쪽)과 추가골 넣은 쿨루세브스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10명이 싸운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가 노팅엄 포리스트를 물리치고 다시 ‘연승 모드’를 켰다.

토트넘은 16일(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셔의 시티 그라운드에서 열린 2023-2024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25분 한 명이 퇴장당하는 악재 속에서도 앞서 넣은 2골을 끝까지 지켜 노팅엄에 2-0 완승했다.

직전 뉴캐슬과 경기에서 4-1로 쾌승한 토트넘은 이로써 2연승을 달렸다.

토트넘이 연승을 올린 것은 개막 10경기(8승 2무) 무패 행진의 마지막 걸음이었던 10라운드 크리스털 팰리스전(2-1) 이후 거의 두 달 만이다. 당시 토트넘은 4연승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5위(승점 33), 노팅엄은 16위(승점 14)를 유지했다.

변함없이 주장 완장을 찬 손흥민은 왼쪽 공격수로 배치돼 원톱의 히샤를리송, 오른쪽의 브레넌 존슨과 삼각편대를 구성했다.

10명 싸운 토트넘, 노팅엄에 2-0 완승…히샤를리송 결승골

교체되는 손흥민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으나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고, 팀이 2-0으로 앞서던 후반 43분 에메르송 로얄과 교체됐다.

중원을 장악한 토트넘은 노팅엄 위험지역을 의욕적으로 공략하려 했으나 노팅엄의 강건한 ‘파이브백 수비’에 막혀 좀처럼 득점하지 못했다.

전반 32분에는 존슨이 다치는 악재가 찾아왔다. 존슨 대신 올리버 스킵이 교체 투입됐다.

토트넘의 첫 골은 전반 추가시간에야 터졌다.

전반 47분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문전으로 쇄도하던 히샤를리송이 머리로 마무리해 골대를 갈랐다.

히샤를리송의 2경기 연속골이었다.

10명 싸운 토트넘, 노팅엄에 2-0 완승…히샤를리송 결승골

히샤를리송의 골 장면

토트넘은 후반 들어 보다 공격적으로 나선 노팅엄에 실점 위기를 맞았다.

후반 4분 윌리 볼리를 놓쳐 노마크 슈팅 기회를 내줬는데, 볼리의 슈팅이 골대 위로 솟구친 게 다행이었다.

후반 13분에는 노팅엄의 안토니 엘랑가가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으나 비디오판독(VAR) 끝에 오프사이드 판정이 내려졌다.

후반 중반부터 토트넘이 다시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20분 손흥민이 페드로 포로의 패스를 골 지역 정면에서 수비수를 등지고 받아 오른발 터닝 슈팅을 날린 것이 골키퍼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토트넘은 이어진 상황에서 추가 골을 뽑았다.

노팅엄 골키퍼 맷 터너가 압박에 못 이겨 부정확하게 시도한 킥이 쿨루세브스키에게 향했다.

쿨루세브스키는 골 지역 오른쪽으로 파고들어 가 사각에서 강하게 슈팅해 2-0을 만들었다.

쿨루세브스키의 시즌 5호 골이다.

10명 싸운 토트넘, 노팅엄에 2-0 완승…히샤를리송 결승골

골 넣고 좋아하는 히샤를리송과 손흥민

토트넘은 후반 25분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가 곧바로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하는 악재를 맞았다.

앞서 비수마가 라이언 예이츠와 경합하다가 발을 높이 올려 정강이를 걷어찼다.

주심은 처음에는 옐로카드를 내밀었으나 온 필드 리뷰를 하더니 경고를 취소하고 곧바로 퇴장을 명령했다.

안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히샤를리송을 불러들이고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를 투입해 비수마의 자리를 메우도록 했다. 손흥민이 히샤를리송 대신 중앙 공격수로 배치됐다.

후반 추가시간이 8분이나 주어졌으나 토트넘은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의 잇따른 ‘선방 쇼’에 힘입어 노팅엄의 공세를 막아내고 두 골 차 승리를 지켜냈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