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2024년 4월 18~19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코카콜라, 에스파 윈터 앞세운 토레타! 광고 현장 비하인드 컷 공개

코카콜라는 이온 함유 수분보충음료 토레타!가 브랜드 모델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토레타! 광고는 윈터의 밝고 싱그러운 분위기가 돋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토레타!가 활기찬 일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되는 음료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토레타! 윈터 광고 비하인드 컷. / 코카콜라

◇코카콜라, 환타 브랜드 모델로 보이그룹 ‘라이즈(RIIZE)’ 기용

코카콜라는 환타 브랜드 모델로 보이그룹 ‘라이즈(RIIZE)’를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이즈는 멤버들의 다양한 감성을 표현한 독자적인 음악 장르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을 선보이며 데뷔 앨범 판매량 100만장 이상을 기록한 아이돌이다. 코카콜라는 솔직한 매력과 톡톡 튀는 개성으로 새 시대의 아이콘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즈가 환타의 상큼하고 즐거움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환타 라이즈. / 코카콜라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bhc치킨은 2024년 첫 신메뉴 ‘쏘마치’ 출시하고 18일부터 전국 bhc치킨 매장을 통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의 신메뉴 ‘쏘마치’는 향신채와 불향의 은은함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발효된 장(醬)을 활용한 bhc만의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양념치킨이다.

이석동 bhc그룹 R&D센터장은 “이번 신메뉴는 기존 양념치킨에서 탈피해 소스의 깊은 맛과 바삭한 식감 모두를 만족시키는 치킨 개발에 힘썼고, 특히 익숙하지만 신선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특제 소스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쏘마치는 대표 메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과 같이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제시하고, 나아가 가맹점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히트 메뉴가 될 것으로 자부한다”고 전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쏘마치. / bhc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출시

하림은 중국 ‘쓰부’ 레시피를 토대로 얼얼하게 매운 사천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림은 2022년 ‘더미식 유니자장면’으로 짜장면 시장에 뛰어들었다. 회사에 따르면 출시 1년반만에 전체 짜장면류 시장에서 매출 규모 순위 톱 5 반열에 올랐다.

하림은 중국 ‘쓰부’의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더미식만의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다. 또 전국의 줄을 서서 먹는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만을 벤치마킹했다는 설명이다.

하림 관계자는 “더미식 유니자장면의 빠른 성장과 인기에 힘입어 더미식만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자장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사천자장면을 선보이게 됐다”며 “중국 사천식 자장면을 그대로 구현한 사천자장면으로 진짜 미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더미식 사천자장면. / 하림

◇오뚜기, 진비빔면 용기면 출시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하고,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진비빔면 용기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비빔면 용기면의 주요 취식층인 2034 젊은층과 캠핑, 여행 등 다양한 TPO(시간, 장소, 상황)에서 조리나 뒤처리가 편리한 용기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해, 오뚜기는 진비빔면의 취식 경험 증대 및 비빔면 용기 시장을 리드해 나가기 위해 진비빔면 용기면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진비빔면. / 오뚜기

◇오설록,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한정판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올해의 골든픽 해차를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전했다.

오설록은 2020년부터 해차 제품에 ‘황금빛 차밭에서 손으로 딴’ 의미의 ‘골든 픽(Golden Pick)’ 엠블럼을 표시하고 있다. 올해 골든픽은 제주의 충분한 봄비로 양질의 영양을 공급받은 차나무와 큰 일교차로 그 풍미와 맛이 더욱 깊다는 설명이다. 세작 해차는 5월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한정판. / 아모레퍼시픽

◇교촌치킨, 점보윙시리즈+샐러드 세트 메뉴 선봬

교촌에프앤비는 5월 19일까지 교촌의 인기 치킨 메뉴인 점보윙시리즈와 신선한 샐러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교촌은 지난 1월부터 옥수수볼, 웨지감자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점보윙 세트 메뉴를 마련하고 있다. 세트 구매 시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작년 11월 출시돼 출시 2개월 만에 50만개를 판매한 인기 메뉴 점보윙 시리즈를 교촌만의 소스를 더한 샐러드와 함께 맛보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 / 교촌F&B

◇롯데웰푸드, ‘빼빼로·제로’ 태국 킹파워 면세점 입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자사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가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태국 쏭끄란 축제에 맞춰 ‘빼빼로’세트 2종과 ‘제로’ 2종을 입점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설명이다. 송끄란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물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이를 즐기기 위해 방콕이나 치앙마이 등을 방문한다.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최대 면세점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송끄란 축제를 맞춰 입점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킹파워 로고. / 롯데웰푸드

◇해태, 웹툰 ‘마루는 강쥐’ 협업 진행

해태는 자사 마루 브랜드가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태아이스의 마루 스틱바, 샌드, 카톤, 미니컵 등 총 10종의 제품이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삽입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 마루 샌드 제품에는 총 18종의 마루는 강쥐 캐릭터 씰스티커가 동봉돼 있다.

5월에는 해태아이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마루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물 세트는 총 14종의 다양한 마루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500개 세트 한정 수량으로 마루는 강쥐 미니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마루 인형 키링. / 해태

◇CJ제일제당,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1주년 프로모션 진행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첫 돌 축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CJ 더마켓에서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를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비비고 총각김치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들을 3만원 이상 구매할 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비비고 묵은지 등 경품도 제공한다.

김하은 CJ제일제당 김치 마케팅팀 PM은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는 출시 이후 1년만에 9만개 이상 팔릴 정도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으로 김치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 / CJ제일제당

◇스타벅스, 장애인 파트너 수 500명 넘어서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처음으로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파트너 수가 5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 장애인 바리스타를 처음 채용한 이후로 꾸준히 채용 인원을 늘려온 결과 2007년 1명이던 장애인 바리스타는 2014년 100명을 넘겼고, 지난해에는 511명으로 그 수가 10년 만에 5배로 늘어났다. 회사에 따르면 511명의 파트너 중 430명은 중증, 81명은 경증이다. 고용인원 계산 시 중증 장애를 2배로 계산하는 법적 장애인 채용 기준을 따를 경우 장애인 파트너 수는 941명에 달한다. 이에 따른 지난해 말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4.3%로 법정 의무 고용률인 3.1%를 웃돌았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가 장애인 파트너의 근무 만족도 향상과 소속감 고취를 위해 진행한 일련의 활동들이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500명이 넘는 장애인 파트너와 함께 할 수 있었다”며 “장애인 파트너가 근무하기 좋은 환경은 물론 고객 역시 이용하기 편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가운데). / SCK컴퍼니

◇대상문화재단, 올해 학생 270명에게 12억5천만원 장학금 지원

대상문화재단은 17일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생 축하회’를 열고, 대학(원)생 및 중고생 등 총 270명에게 1년간 12억5000만원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국내 대학(원)생 60명과 학부모, 동남아 국적의 한국 유학생 15명, 대상그룹 관계자, 내빈 등 160여 명이 참석해 장학증서 수여, 졸업생 축하, 선배 장학생과의 시간 등을 함께했다.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은 그동안 인문학, 기초과학, 순수과학 등 비인기 학과 대학생들을 중점 지원해왔고, 2022년부터는 인구보건, 기후환경, 인공지능, 에너지, 배터리 등 미래산업 및 문화예술, 통일 및 북한학 분야 대학원생까지 지원을 확대했다. 또 2008년부터 시행해 온 동남아 국적 학생의 한국 유학 지원 사업은 우리나라에 우호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글로벌 리더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고등학생 장학사업은 가정위탁세대를 비롯해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 자녀, 다문화가정 및 새터민가정 자녀 등을 선발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임창욱 대상문화재단 이사장은 “대상문화재단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54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단법인 대상문화재단은 국가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도우며, 학문 발전과 문화 예술의 진흥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71년 출범했다. 지난해까지 총 1만7700여명의 학생들에게 240억여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매년 3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생 축하회 현장 사진. / 대상

◇도미노피자, ‘과학의 날’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21일 과학의 날을 앞두고 과학 관련 단체 및 행사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후원하고, 과학의 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는 21일 과학의 날을 앞두고 대전시 기초과학연구원에서 근무하는 연구원들을 위해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지난 17일 후원했다. 도미노피자는 이와 함께 오는 21일 과학의 날 당일에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과학피크닉인 ‘과학아 놀자!’ 행사에도 피자를 후원해 과학 꿈나무들에게 응원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는 과학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일부터 과학의 날 당일인 21일까지 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든 피자 50%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파티카. / 도미노피자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에게 1억6200만원 장학금 지급

이디야커피는 18일 서울 논현동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9번째 진행된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은 가맹점주의 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고자 매년 대학교에 입학하는 점주의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디야커피는 총 81명의 가맹점주 자녀들에게 각 200만원씩 총 1억6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현재까지 총 737명에게 14억7400만원이 전달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1의 경영 철학인 상생 경영을 기반으로 전국에 있는 가맹점주들과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김상수 이디야커피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와 점주, 자녀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

◇대상, 캠핑 페스티벌서 시식 이벤트 진행

대상그룹은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봄 고아웃캠프’에 참여해 제품 샘플링, 시식회 등 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캠핑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사 브랜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캠핑에 요긴한 제품들을 엄선한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1000개를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증정한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미엄 냉장 스테이크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청정원은 4월 27일부터 이틀간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리는 ‘2024 캠핑요리축제’에도 참여해,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식도락 캠핑’ 문화 확산을 바라는 대상그룹의 진심을 담아 이번 ‘고아웃캠프’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캠핑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 / 대상

◇고려은단,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광고 공개

고려은단은 유재석과 함께 한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의 TV광고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고려은단의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시리즈는 기존 어류 추출 동물성 오메가3에서 리뉴얼해 외부와 차단된 첨단 시설에서 무균 배양한 미세조류 추출 오메가3를 활용한다. EPA와 DHA를 균형 있게 설계했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로 안전성에 더해 효율성까지 챙겼다는 설명이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의 TV광고 이미지. / 고려은단

◇KGC인삼공사, 미국서 대한민국 홍삼 우수성 알려

KGC인삼공사는 국제천연물과학회(ICSB)에서 ‘홍삼 효능과 안전성’이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 무대에서 대한민국 홍삼의 우수성을 선보인 이번 학회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미시시피주 옥스포드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홍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현지인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정관장 홍삼 제품 시음행사를 진행하며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업체측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미국농무부(USDA), 미국국립과학재단(NSF), 미국국립보건원(NIH) 등 정부관계자와 대학교수, 연구원, 바이어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제세미나에서는 한국, 미국, 대만의 연구자들이 홍삼의 ▲혈행 및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및 치매 예방 등 대표적인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와 섭취 안전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건국대학교 나승열 교수는 “홍삼의 사포닌, 홍삼다당체 등 다양한 성분들이 혈행 개선,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 효능을 나타낸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면서 “특히 홍삼을 섭취하면, 뇌에서 치매를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플라그 축적을 억제하고, 염증을 개선하여 인지 기능 장애를 개선시킨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천연물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대만 중국의약대학교 장영훈 교수는 “홍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중추 신경계 조절을 통해 학습 및 기억력이 개선되고, 혈소판 응집을 조절함으로써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미국국립천연물연구원(NCNPR) 이클라스 칸(Iklas Khan)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홍삼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피로개선 및 기력 회복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점과 홍삼의 다양한 임상 연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이윤범 KGC인삼공사 미국R&D센터 센터장은 “홍삼의 우수성을 미국 지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국제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미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홍삼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 기반 효능과 우수성에 대해 알리는 활동은 물론, 미국의 대학 및 병원들과 협업하여 홍삼의 효능에 대한 임상연구를 진행해 한국의 대표 건강 소재인 홍삼의 세계화에 일조할 것이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3월 미국 LA인근 풀러튼에 미국 R&D센터를 오픈했다. 미국 R&D센터는 미국 하버드 대학교, 존스홉킨스 대학교,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등 미국 유수의 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미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비롯한 홍삼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현재 90여종의 정관장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에브리타임’, 기능성 음료인 ‘홍삼원’ 등이 현지서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주류 고객을 타겟으로 대형 유통, 로컬 네추럴 마켓 등 유통망을 확대하고 ‘에브리타임’ 브랜드 중심의 제품 확장을 통해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건국대학교 나승열 교수가 국제천연물과학회(ICSB)에서 홍삼의 효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KGC인삼공사

◇농심, 임직원 250여명 헌혈 캠페인 동참

농심은 5월 3일까지 서울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250여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할 예정이며,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된다.

농심 관계자는 “헌혈에 참가한 임직원들의 고귀한 사랑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농심은 5월 3일까지 서울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 농심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5월 개최

맥도날드는 5월 2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걷기 행사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지역 내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이하 RMHC 하우스)’ 건립과 운영을 후원하고자 기획됐다. RMHC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이다. 국내에는 지난 2019년 경남 양산 부산대병원 부지에 첫 RMHC 하우스가 개관해 운영 중이다.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은 만 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4km 걷기 코스로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대회 공식 티셔츠와 모자, 맥도날드 상품 등 기념품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7일 RMHC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 / 한국맥도날드

◇BBQ, 장애인 지원 시설에 간식 세트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에 간식 세트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BBQ는 지난 17일 굿윌스토어가 개최한 굿윌전국체전에 BBQ 치킨 핫도그와 레몬보이 등 700인분의 간식 세트를 후원했다. 체전은 대전에 위치한 KT대전연수원 실내체육관서 진행됐으며 전국에 있는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비장애 임직원 700여명이 참여했다.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재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식품가 투데이] bhc치킨, 신메뉴 ‘쏘마치’ 출시 外

BBQ가 장애인의 날 앞두고 굿윌전국체전에 BBQ 치킨 핫도그 700인분 후원했다. / 제너시스BBQ

김형원 기자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