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하던 1루수, 힘들었다…5년을 안 했는데” KIA 27세 외야수 솔직고백, 테스형 좌익수 이동 ‘예고’

“안 하던 1루수, 힘들었다…5년을 안 했는데” kia 27세 외야수 솔직고백, 테스형 좌익수 이동 ‘예고’

최원준/KIA 타이거즈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전역 3일 전에 연락을 받았다. 부담됐다.”

KIA 타이거즈 외야수 최원준(27)은 김기태 전 감독 시절 이 포지션, 저 포지션을 넘나들었다. 당시 김기태 전 감독은 최원준에게 타석 수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내, 외야를 오가게 했다. 당시 최원준의 기용법에 대해선 이런저런 의견이 많았지만, 분명한 건 타격 재능을 살려야 하는 선수라는 데 이견이 없었다는 점이다.

“안 하던 1루수, 힘들었다…5년을 안 했는데” kia 27세 외야수 솔직고백, 테스형 좌익수 이동 ‘예고’

최원준/KIA 타이거즈

결국 맷 윌리엄스 전 감독 시절에 외야수로 자리매김했다. 군 복무를 하기 전에 우익수를 보다 중견수로 자리매김했다. 2020시즌에 123경기서 타율 0.326을 찍었고, 2021시즌에도 143경기서 타율 0.295로 수준급 타격을 뽐냈다. 2021시즌엔 40도루까지 곁들였다.

최원준은 상무 시절에도 꾸준히 중견수로 뛰었다. 타순은 1번과 클린업트리오를 오갔으나 내야수로 뛰지 않았다. 그랬던 최원준은 2023년 6월 전역을 앞두고 갑자기 김종국 전 감독으로부터 1루수 수비 연습을 요청 받았다.

전임 감독 역시 최원준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외야는 나성범과 소크라테스 브리토 영입으로 자리가 꽉 찼고, 1루는 현 시점에서도 팀의 취약 포지션이기 때문이다. 결국 최원준은 부랴부랴 1루수 훈련을 소화한 뒤 전역 후 1루수로 나갔다.

그러나 최원준은 1루 수비에서 실수를 연발했다. 타격도 안 좋은 흐름이 이어졌다. 2023시즌을 시작할 때 정립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어깨 부상까지 겹쳐 좀처럼 페이스를 올리지 못한 여파가 전역 후에도 이어졌다. 결국 항저우아시안게임을 준비하면서 종아리를 다치며 허무하게 시즌을 접었다.

최원준을 지난 14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캔버라 나라분다볼파크에서 만났다. 그는 “안 하던 1루수를 하는 게 힘들었다. 전역 3일 전에 연락을 받았다. (1루 수비는) 5년을 안 하다 다시 하려고 하니 부담 됐다”라고 했다.

결국 KIA는 시즌 막판 최원준을 다시 외야로 보냈다. 최원준은 올 시즌 역시 외야수로 준비하고 있다. 포지션은 중견수다. 최원준은 “나는 좌익수를 본 적이 없고, 테스는 좌익수를 할 줄 안다. 나는 군대에서도 중견수를 봤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1루를 하다 갑자기 외야로 나가니 그것도 어려웠지만, 해보니 편해졌다”라고 했다.

최원준의 설명대로라면 올 시즌 KIA 외야의 뼈대가 좌익수 소크라테스 브리토, 중견수 최원준, 우익수 나성범이란 얘기다. 소크라테스는 지난 2년간 중견수를 봤으나 수비력만 놓고 볼 때 아주 빼어난 건 아니다. 최원준 말대로 좌익수 경험이 있다. 반면 최원준은 좌익수 경험이 없으니 이렇게 포지션을 조정하는 게 마침맞다.

물론 최원준은 “정해진 건 없다”라고 했다. 박찬호가 올 시즌 최원준이 도루 3~40개는 해야 한다고 하자 반론을 제기하며 “외야에 잘 하는 선수가 많다. 내가 많이 출전하는 게 우선”이라고 했다. 자신이 외야로 나갔지만, 외야 주전이 확정된 건 아니라는 얘기.

KIA 외야는 리그 최강의 뎁스를 자랑한다. 이우성이 이번 캠프에서 1루를 겸업하지만, 외야수를 포기한 게 아니다. 이우성이 외야로 나가면 소크라테스가 중견수로 이동하고 최원준이 벤치로 가야 할 수도 있다. 이밖에 고종욱, 이창진, 수비력이 좋은 박정우, 한 방이 있는 김석환도 대기 중이다.

“안 하던 1루수, 힘들었다…5년을 안 했는데” kia 27세 외야수 솔직고백, 테스형 좌익수 이동 ‘예고’

최원준/KIA 타이거즈 

최원준의 외야행으로 올 시즌 KIA 외야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풍부한 외야 뎁스는 대권을 노리는 KIA의 장점 중 하나다.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