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넓다, 잘나간다, 충전도 충분하다…벤츠 더 뉴 EQE 500 4MATIC SUV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전동화에 진심인 벤츠의 전기차는 뭐가 다를까. 벤츠의 전기차 플랫폼인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전기 SUV, ‘더 뉴 EQE 500 4MATIC SUV’는 넓은 실내 공간과 디자인, 성능으로 력셔리한 전기차의 진수를 느낄 수 있었다.

‘더 뉴 EQE 500 4MATIC SUV’를 지난 10~11일 경기도 일대서 주행했다.

‘더 뉴 EQE 500 4MATIC SUV’의 배터리 용량은 88.8㎾로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시 최대 401km를 달린다. 그러나 실제 주행거리는 그 이상이어서 주행거리를 의식하지 않고 일상 생활을 즐길 수 있었다.

[시승기] 넓다, 잘나간다, 충전도 충분하다…벤츠 더 뉴 eqe 500 4matic suv

‘더 뉴 EQE 500 4MATIC SUV’ [사진=채송무 기자]

‘더 뉴 EQE 500 4MATIC SUV는 외관이 다소 둥근 느낌이었다. 검은색 바탕에 삼각별이 촘촘히 박힌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두 줄이 선명한 보닛에서 이어지는 차체는 매끄럽고 둥근 측면부로 이어져 짧은 리어 오버행(뒷바퀴 차축에서 차 끝의 거리)로 스포티한 느낌을 받았다.

‘더 뉴 EQE 500 4MATIC SUV는 같은 급의 EQE 세단보다 차량 길이는 차량 길이 4863mm로 다소 짧고 너비도 1940mm로 소폭 작다. 다만 높이는 SUV 답게 1686mm로 다소 높다. 이 때문인지 차가 중형급인데 지나치게 크거나 우락부락해 보이지는 않았다.

벤츠 디자인의 진수는 실내 디자인이었다. 원형 터빈 모양의 통풍구와 나파 가죽 소재의 다기능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은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에 더해 64가지 컬러 조명으로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는 운전 보조 시스템과 연동돼 기능 작동시 운전자에게 재미도 줬다.

[시승기] 넓다, 잘나간다, 충전도 충분하다…벤츠 더 뉴 eqe 500 4matic suv

‘더 뉴 EQE 500 4MATIC SUV’ [사진=채송무 기자]

여기에 12.3인치 운전석 계기판과 12.8인치 세로형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크고 선명해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의 기능과 연결돼 벤츠의 럭셔리한 느낌이 더 커졌다.

현대자동차그룹 등 최근 완성차 업체들이 많이 사용하는 운전석부터 이어지는 긴 디스플레이 보다 벤츠의 디스플레이는 유튜브 등 영상 미디어 및 게임 등 인포테인먼트 활용에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반적인 디스플레이 조작 편의성도 좋았다.

실내 공간도 넉넉했다. 더 뉴 EQE SUV는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 모두 1000mm 이상이며 뒷좌석 레그룸도 1030mm로 탑승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했다. 적당히 부드러운 가죽 시트는 탑승객에게 좋은 탑승감을 줬다. 함께 탔던 아내와 장모님은 “역대 타 본 차 중에서 가장 편한 2열”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시승기] 넓다, 잘나간다, 충전도 충분하다…벤츠 더 뉴 eqe 500 4matic suv

‘더 뉴 EQE 500 4MATIC SUV’ [사진=채송무기자]

기본을 제공되는 트렁크 용량은 520L로 휴대용 유모차와 아이 짐 등이 충분히 들어갔다. 2열을 폴딩할 경우 최대 1675L로 확장 가능했다. 더 많은 짐이 필요한 아웃도어 활동 등에는 부족할지 모르겠지만, 아이와 함께 여행이 충분히 가능한 정도로 넉넉한 적재 공간이 있었다.

파워는 훌륭했다. 더 뉴 EQE 500 SUV는 최고 출력 300 kW, 최대 토크 858 Nm로 제로백이 4.9초다. 주행모드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인디비주얼(개인 맞춤형) ▲오프로드 등 5가지가 제공되는데 에코모드에서도 부드럽게 속도를 올릴 수 있었다.

스포츠모드를 선택하자 서스팬션이 단단히 굳어지며 빠르게 속도를 높여도 편안하고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했다. 무거운 전기차임에도 제동 시에도 과도한 쏠림없이 제동력을 보여줬다. 코너링도 편안했다.

[시승기] 넓다, 잘나간다, 충전도 충분하다…벤츠 더 뉴 eqe 500 4matic suv

‘더 뉴 EQE 500 4MATIC SUV’ [사진=메르세데스 벤츠]

시승 중에는 출발시 낮은 속도에서 다소 풍절음이 느껴졌는데, 돌아올 때 크게 거슬리는 것이 없었던 점을 고려하면 큰 문제는 없었다. 승차감은 좋은 편이었다. 꿀렁이는 회생제동 때문에 전기차를 싫어하는 운전자들이 적지 않지만 ‘더 뉴 EQS 500 SUV’는 회생제동 4단계 조절을 통해 승차감을 높였다.

실제로 운전 중 도로의 상태에 따른 노면 충격도 최대한 잡아주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운전대 우측 스틱형 변속기어를 넣어 전방을 주시하면서 변속을 편리하게 가능하게 하는 꼼꼼함도 보여줬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제한속도와 현재 속도, 차선 이탈방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작동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줬는데 큰 화면에 시인성이 높아 편안한 운전이 가능했다.

달리는 재미와 함께 패밀리카로도 손색 없는 ‘더 뉴 EQE 500 4MATIC SUV는 나 자신 뿐 아니라 가족에게 럭셔리를 선물하고 싶은 아빠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