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왼손 많던데 절대 안 주겠지?” ‘강철매직’도 탐내는 좌완 왕국, 타이거즈 마운드 뎁스 격세지감

“현재 우리 팀 좌완 구상 자체가 없습니다.”

KT WIZ 이강철 감독은 팀 마운드에서 좌완이 부족한 점에 대해 아쉬움을 느낀다. 그래서 ‘좌완 왕국’ KIA 타이거즈를 향한 부러움도 내비쳤다. 그만큼 KIA 팀 마운드 뎁스가 격세지감이 느껴질 정도다.

KT는 3월 26일 현재 1군 엔트리 불펜에서 좌완 자원을 딱 한 명만 데리고 있다. 바로 LG 트윈스에서 데려온 성재헌이다. 성재헌은 3월 24일 수원 삼성 라이온즈전(1이닝 3피안타 1볼넷 2실점)과 26일 수원 두산 베어스전(1이닝 1볼넷 무실점)에서 구원 등판을 소화했다.

“kia 왼손 많던데 절대 안 주겠지?” ‘강철매직’도 탐내는 좌완 왕국, 타이거즈 마운드 뎁스 격세지감

사진=김영구 기자

“kia 왼손 많던데 절대 안 주겠지?” ‘강철매직’도 탐내는 좌완 왕국, 타이거즈 마운드 뎁스 격세지감

사진=천정환 기자

하지만, 성재헌을 필승조 역할로 볼 수는 없다. 사실 이 감독은 지난해부터 필승조급 좌완이 한 명이라도 나오길 기대한다. KT 마운드 뎁스에선 좌완이 비교적 부족한 편이다. 한때 좋은 가능성을 보여줬던 좌완 조현우가 팔꿈치 부상으로 은퇴를 결정한 것도 치명타였다.

이강철 감독은 26일 수원 두산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압도적인 좌완이 있으면 우완을 빼도 되는데 우완보다 좌완이 더 낫다고 확신할 상황은 아니다. 우완을 빼기가 아까운 거다. 우리 팀뿐만 아니라 다른 팀들도 확실한 좌완 필승조가 풍부한 편이 아닌 듯싶다. 그래서 트레이드도 어려운 분위기다. 물론 KIA를 보면 왼손이 선발부터 불펜까지 많던데 절대 안 주지 않겠나”라며 미소 지었다.

이 감독의 말대로 KIA는 26일 기준 1군 엔트리에 좌완 4명(양현종, 최지민, 곽도규, 김대유)을 등록 중이다. 향후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올 이의리와 윤영철까지 고려하면 최소 6명 좌완이 1군 엔트리에 있는다. 퓨처스팀에도 최근 몇 년 동안 좌완 스폐셜리스트 역할을 맡았던 이준영을 포함해 김기훈, 김사윤, 김유신, 장민기, 유지성 등 좌완 자원들이 풍부하게 대기하고 있다. 말 그대로 양과 질 모두 ‘좌완 왕국’의 위엄을 뽐내는 KIA다. 이 감독이 군침을 흘릴 만한 격세지감의 마운드 좌완 뎁스다.

이 감독은 우선 우완 자원들을 좌타자 대결에 활용하고자 한다. 이 감독은 “우선 주권을 좌타자 상대로 계속 내고 있다. 이상동도 포크볼이 있으니까 좌타자를 상대로 괜찮다. 그 두 명을 좌타자와 붙을 때 활용하려고 구상 중이다. 박시영도 빨리 올라와주면 좋다. 결국, 중요한 건 선발진이 지난해와 같이 최소 6회를 넘겨줘야 한다. 7회까지 잘 막아줘도 불펜이 2이닝만 막으면 되니까 부담이 훨씬 덜 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하지만, KT는 26일 두산전에서 5대 8로 패하면서 개막 3연패에 빠졌다. 이 감독 기대와 달리 선발 벤자민이 5이닝 80구 4실점으로 6회를 채우지 못했다. 베테랑 우규민이 0이닝 3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된 가운데 좌타자를 잡으려 올라온 이상동도 희생 뜬공과 적시타를 연달아 내주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과연 KT가 올 시즌 필승조 좌완에 대한 갈증을 어떻게 해결할지 주목된다.

“kia 왼손 많던데 절대 안 주겠지?” ‘강철매직’도 탐내는 좌완 왕국, 타이거즈 마운드 뎁스 격세지감

KT 좌완 성재헌. 사진=KT WIZ

수원=김근한 MK스포츠 기자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