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휘향, 패륜·비리 혐의로 검찰 출두…하준도 '출생의 비밀' 알았다 ('효심이네')

[종합] 이휘향, 패륜·비리 혐의로 검찰 출두…하준도 '출생의 비밀' 알았다 ('효심이네')

하준도 고주원이 사촌형이 아니라 친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40회에서는 태호(하준)와 태민(고주원)이 친형제가 아닌 사촌형제로 살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드러났다. 40년 전, 할머니 명희(정영숙)가 둘째 준범 내외의 첫 아이를 장남인 진범(김규철)의 아들로 만들었다. 가뜩이나 무능해 날마다 아버지에게 두들겨 맞는 장남이 결혼하고도 오랫동안 자식이 없어 더더욱 미움을 받자, 이를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었던 ‘엄마’ 명희의 고육지책이었다. 그것이 집안의 위계질서를 살리는 길이라는 잘못된 믿음이 태호와 태민, 형제의 난이란 참담한 결과로 이어지자, 명희는 결국 이 비밀을 실토하고 말았다.

“미안하다. 이 할미를 용서해다오”라는 명희의 간절한 사죄에도 태민은 끓어오르는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다. 그런 그가 모두에게 연락을 두절한 채 찾아간 곳은 평생을 작은 아버지와 어머니라고 알았던 친부모의 혼이 깃든 갤러리였다. 친부모의 사진 앞에 엎드려 아프게 통곡하던 태민에게 그간의 과거가 주마등처럼 스쳐갔다. 진범을 대신했던 옥살이부터 TV라이브와의 정략결혼까지, 친부모도, 형제도 모르고, 사랑하는 여자까지 포기하며, 홀로 외롭게 버티고 태산을 위해 희생했던 시간들이었다. 태민은 명희를 다시 찾아가 켜켜이 쌓인 감정을 쏟아냈다. 그리고는 “그 세월동안 형제, 부모 자식 갈갈이 찢어놓고 할머니는 뭘 얻으셨냐.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포효했다.

[종합] 이휘향, 패륜·비리 혐의로 검찰 출두…하준도 '출생의 비밀' 알았다 ('효심이네')

그 사이, 태호는 큰어머니 숙향(이휘향)을 구속시킬 증거를 확보해나갔다. 먼저 그녀가 매수한 장학재단의 직원에게 숙향과 염전무가 시켜 장학재단 운용금을 태호의 이름으로 된 페이퍼 컴퍼니에 이체하고 있었다는 이실직고를 녹취했다. 그리고는 자신이 또다시 구속되면 일주일 내로 페이퍼컴퍼니에 들어온 돈을 숙향의 계좌로 이체하라고 지시했다. 무엇보다 숙향의 비리에 대한 모든 증거를 갖고 있는 박진명 이사를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다.

그러다 태민이 연락이 두절된 채 행방불명이란 소식을 접했다. 이상한 낌새를 챈 태호가 명희를 찾아갔다. 그리고 태민이 할머니에게 원망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을 목격했다. 하얗게 질린 태호, 두 사람을 등진 채 분노로 뛰쳐나간 태민, 그리고 씻을 수 없는 죄의 눈물을 흘리는 명희, 세 사람의 엔딩이 안방극장에 한바탕 폭풍우를 몰고왔다. 무엇보다 태산의 썩은 부분을 도려내려는 태호에게 태민과의 출생의 비밀이 과연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효심(유이)의 집안에도 폭풍우가 몰아쳤다. 미림(남보라)이 둘째 효준(설정환)의 아이를 임신한 것도 모자라, 25년 전 가출한 아버지를 찾자고 강력하게 주장, 선순(윤미라)의 속을 뒤집어놓은 것. 미림은 아직도 아버지의 가짜 제사를 핑계로 자식들을 소환해 신세타령을 하는 선순을 이해할 수 없었다. 할말은 하고, 행동해야 할 때는 행동하는 똑부러지는 미림이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자고 나선 이유였다.

선순은 급기야 머리를 싸매고 몸져누웠고, 이에 효심은 미림을 설득했다. 그동안 아버지를 찾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다 했고, 심지어 굿까지 했지만 번번이 실패했다며, 엄마에게 아버지는 곧 상처임을 설명했다. 또한 선순이 남편에게 보란듯이 자랑하고 싶었던 아들 효준이 변호사 합격할 때까지만이라도 아버지 찾는 걸 미루자고 부탁했다. 하지만 ‘행동파’ 미림이 실종수사전담팀 형사를 찾아가 아버지 ‘이추련’ 수사를 의뢰하면서, 과연 효심 아버지를 찾아낼 수 있을지 기대와 궁금증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