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역수출 신화 등장?' 개막전부터 화력 폭발, 전 NC 외인 멀티포+5타점 쓸어담았다

'kbo 역수출 신화 등장?' 개막전부터 화력 폭발, 전 nc 외인 멀티포+5타점 쓸어담았다

신시내티 레즈 닉 마티니./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심혜진 기자] KBO 역수출 신화가 또 한 명 생길지도 모르겠다. NC 다이노스에서 뛰었던 닉 마티니(34·신시내티 레즈)가 2024시즌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멀티포를 쏘아올렸다.

마티니는 2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 파크에서 열린 2024 MLB 정규시즌 개막전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 8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2홈런) 5타점 2득점으로 맹활약했다.

마티니의 방망이는 첫 타석부터 폭발했다. 팀이 1-0 리드를 잡은 2회말 1사 1루 상황에서 마티니는 워싱턴 선발 조시아 그레이를 상대했다. 볼카운트 2-1에서 4구째 86.8마일(약 140km) 커터를 공략해 우중간 담장을 넘겼다. 3-0으로 벌리는 투런포였다.

두 번째 타석 때도 마티니는 불방망이를 선보였다. 이번에도 스티어의 적시 2루타가 터지면서 4-0까지 격차를 벌린 3회말 1사 2, 3루 기회서 타석에 들어섰다. 2구 연속 볼을 골라낸 마티니는 그레이의 3구째 82.6마일(약 133km) 커브를 걷어올려 다시 한 번 우중간 담장을 넘겼다. 연타석 홈런을 작렬시킨 마티니는 두 타석 만에 5타점을 쓸어담았다.

이후 마티니는 6회 선두타자로 나와 투수 땅볼, 8회 무사 1, 2루에선 유격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kbo 역수출 신화 등장?' 개막전부터 화력 폭발, 전 nc 외인 멀티포+5타점 쓸어담았다

신시내티 레즈 닉 마티니./게티이미지코리아

2011년 세인트루이스에 7라운드 지명을 받은 마티니는 2018년 빅리그에 데뷔했다. 메이저리그 통산 282타석, 타율 0.270, 2홈런, 30타점을 기록했다. 트리플A에서는 1492타석, 타율 0.298, 34홈런, 217타점의 성적을 남겼다.

2021년 시카고 컵스와 결별한 마티니는 2022시즌을 앞두고 NC와 계약을 맺고 KBO리그에 왔다. 139경기 타율 0.296 16홈런 85타점 12도루 OPS 0.826으로 활약했다. 공격 지표 여러 부문에서 준수한 기록을 남겼지만, 홈런이 많지 않다는 점이 아쉬웠다. 결국 NC는 시즌 종료 후 제이슨 마틴을 영입하면서 마티니와 재계약하지 않았다.

지난해 신시내티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미국으로 돌아간 마티니는 지난해 8월 빅리그 부름을 받았다. 29경기 타율 0.264 6홈런 16타점 OPS 0.912의 성적을 기록했다.

올해 시범경기에서 14경기 타율 0.194 4홈런 13타점 OPS 0.839의 저조한 성적을 냈지만 개막 로스터에 합류했고, 첫 경기부터 맹활약을 했다. 데뷔 후 첫 개막전 엔트리에 이름을 올린 마티니는 멀티 홈런으로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kbo 역수출 신화 등장?' 개막전부터 화력 폭발, 전 nc 외인 멀티포+5타점 쓸어담았다

신시내티 레즈 닉 마티니./게티이미지코리아

'kbo 역수출 신화 등장?' 개막전부터 화력 폭발, 전 nc 외인 멀티포+5타점 쓸어담았다

NC 다이노스 시절의 닉 마티니./마이데일리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