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는 그가 사이영급 투수라는 것 알고 있어"…ML 역사 쓰면서 입성한 야마모토, 벌써 사이영 후보로 언급

LA 다저스 야마모토 요시노부와 워커 뷸러./LA 다저스 SNS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LA 다저스는 그가 사이영급 투수라는 것을 알고 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3일(이하 한국시각) ”2024시즌 사이영상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새로운 선수가 받을지 아니면 수상 경력이 있는 선수가 받을지다”며 ”뉴욕 양키스의 게릿 콜은 마침내 오랫동안 기대했던 사이영상을 수상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뛰었던 블레이크 스넬은 22번째로 사이영상을 복수 수상을 한 선수가 됐다”고 했다.

이어 ”5명의 ’MLB.com’ 기자들로부터 각 리그의 사이영상 후보를 뽑아달라고 부탁했다. 좋은 후보들이 많았고 다크호스로 떠오를 수 있는 후보도 몇 명 있었다”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고 전했다.

아메리칸리그 후보로는 파블로 로페스(미네소타 트윈스), 게릿 콜, 타릭 스쿠발(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코빈 번스(볼티모어 오리올스), 조지 커비(시애틀 매리너스)가 이름을 올렸다.

내셔널리그 후보는 스펜서 스트라이더(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로건 웹(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잭 휠러(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언급됐고 두 명의 일본 투수들이 어깨를 나란히 했다. 센가 코다이(뉴욕 메츠)와 야마모토 요시노부(LA 다저스)다.

지난 시즌 빅리그 무대를 밟은 센가는 29경기에 선발 등판해 12승 7패 166⅓이닝 82사사구 202탈삼진 평균자책점 2.98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 1.22를 마크했다. 사이영상 투표에서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유령은 정말 존재할까? 논쟁의 여지가 있다. 하지만 센가의 ’유령 포크’는 진짜다. 센가는 루키 시즌에 포크로 피안타율 0.110과 58.5%의 삼진 비율(118타석에서 포크를 던져 110탈삼진)을 기록했다”며 ”센가는 마지막 14번의 선발 등판에서 평균자책점 2.44와 피OPS 0.595를 기록했는데, 마지막 3개월 동안 이보다 더 나은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투수는 스넬과 웹뿐이다”고 전했다.

이어 야마모토도 언급됐다. 야마모토는 올 시즌 메이저리그 무대를 처음 밟는다. 일본프로야구 오릭스 버팔로스 유니폼을 입고 지난 세 시즌 연속 투수 4관왕(다승, 승률, 탈삼진, 평균자책점)과 퍼시픽리그 MVP를 차지했다. 또한 3년 연속 일본프로야구 최고 투수에게 주는 사와무라상을 수상했는데, 3년 연속 사와무라상을 수상한 투수는 재일교포 카네다 마사이치(김경홍)과 야마모토가 유이하다.

LA 다저스 야마모토 요시노부./야마모토 요시노부 SNS

야마모토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포스팅을 신청해 메이저리그 무대 도전에 나섰고 다저스와 12년 3억 2500만 달러(약 4324억 원) 계약을 체결하며 빅리그 입성에 성공했다. 메이저리그 역대 투수 최고액 계약이다.

‘MLB.com’은 ”다저스는 야마모토가 사이영급 투수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그에게 사이영급 투수 수준의 연봉을 지급하고 있다”며 ”야마모토는 25세의 전성기에 메이저리그에 왔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메이저리그 에이스급 기량을 직접 보여줬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시즌 메츠의 사이영상 후보였던 센가는 야마모토의 청사진이다. 그리고 야마모토는 더 나은 선수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