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與 지뢰밭은 영남" 김영진 "野 뇌관 임종석? 전략공관위가 판단할 것" [앵커리포트]

최재성 “與 지뢰밭은 영남” 김영진 “野 뇌관 임종석? 전략공관위가 판단할 것” [앵커리포트]

공천 작업이 속도를 낼수록 파장이 커질 각당의 뇌관도 주목받고 있죠.

먼저 민주당은 임종석 전 비서실장 공천이 논란입니다.

민주당 김영진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은 안규백 전략공관위에서 판단할 것이라면서도 주요한 위치에 있는 분들이 이번 총선의 중요성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주요한 위치에 있는 분’ 추미애 전 장관의 등판설도 민주당에선 끊이지 않는데요.

과거 지역구였던 광진을에는 고민정 의원이 이미 단수 공천이 되면서, 국민의힘에서 나경원 의원을 단수 공천한 서울 동작을 출마설까지 나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민주당의 설명 들어보시죠.

[김영진 /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YTN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 일단은 임종석 실장과 추미애 장관 관련한 문제도, 공관위에서 절차와 과정에 따라서 판단하고 결정할 것이다. 그리고 전략공관위는 안규백 위원장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전략공관위의 진행 과정에 따라서 판단하고 결정할 것이라고 보고 있고요. 저는 민주당에 있는 모든 구성원들, 그리고 주요한 위치에 있는 분들이 이번 총선의 중요성을 서로 생각하면서 나의 선택과 판단, 그리고 전체 방향이 어떻게 가는 것이 선거 승리에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한 서로의 고민들을 집중하고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여기에 ‘돈봉투 의혹’에 연루된 의원들의 컷오프를 두고 이재명 대표와 측근의 회동이 있었다는 설까지 나오면서 민주당이 술렁이고 있는데요.

이런 민주당을 향해 국민의힘 한동훈 위원장이 이렇게 일격을 가했습니다.

“기소된 분들끼리 상의하시나” 직접 들어보시죠.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이재명 대표가 돈 봉투 의원들에게 일일이 전화해서 동향파악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기소될 분들끼리 한 번 어떻게 할 것인지 상의한 거 아닐까요? 같은 입장에 같이 수사받고 계신 분들끼리 아, 이거 어떻게 해야 될 지 상의한 거 아닐까 저는 그렇게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공천 후보자 면접 막바지에 접어든 국민의힘도 뇌관이 남아있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지금까지 국민의힘 공천 전략에 후한 점수를 주면서도 ‘영남’이라는 지뢰밭이 남아 있다고 지적했는데요. 들어보시죠.

[최재성 / 전 청와대 정무수석 (CBS 김현정의 뉴스쇼) : 그리고 대진표를 공격적으로 공세적으로 주도적으로 짠다는 거는 선거에서 굉장히 중요한 거예요. 그리고 그것이 인물을 그렇게 배치를 했을 때 인근 지역까지 영향을 주는 인물 벨트화가 될 수가 있거든요. 그런 점에서는 좀 성공적이다. 그래서 1차 수도권 중심으로 지역 발표한 거는 제가 보기에는 무난하게 한 거고 그럴 수 있는 환경이 있었고 현역 의원이 적다는. 그다음에 영남 지역의 1차 교통정리 이런 것들이 또 성공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70점. 하지만 영남이 남았다. 지뢰밭은 거기다.]

한편 제 3지대 개혁신당은 최근 무소속 양정숙 의원을 영입하면서 가까스로 6억의 정당 보조금을 확보했죠.

하지만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이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부동산 관련 논란으로 민주당을 나온 양정숙 의원의 영입이 오히려 반개혁적 선택이라는 건데요. 들어보겠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SBS 김태현의 정치쇼) : 마이크 타이슨이 그런 말을 했지요. “누구나 링 위에 올라가기 전에는 다 계획이 있다.”고. 그것처럼 사실 저도 10년 동안 제3당이 바로잡기 위해서 노력을 했던 그런 경험으로 비추어볼 때 처음부터 사람이 많이 모이고, 그러고 돈이 있어야 됩니다. 그다음에 또 세 번째로는 차별화 포인트가 필요한 거거든요. 그런데 이 세 가지가 아직도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러고 특히 저는 이번에 누굽니까, 비례 현역의원을 받은 것. (양정숙 의원이요.) 사실 문제가 많은 사람을 받았지 않습니까? 그러면 이건 정말 반개혁이지요. 개혁신당이 아니고 반개혁신당이 되어 버릴 수 있는 그런 선택을 한 건데 도대체 그래서 뭘 하자고 하는 건지 더 알 수 없게 돼버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