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전 세계 깜짝 놀란 혁명 [CES 2024] [Y녹취록]

현대차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전 세계 깜짝 놀란 혁명 [ces 2024] [y녹취록]

현대차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전 세계 깜짝 놀란 혁명 [CES 2024] [Y녹취록]

■ 진행 : 김영수 앵커, 엄지민 앵커

■ 출연 : 이요훈 IT 칼럼니스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더뉴스]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저는 현대차에서 나온 하늘 나는 자동차가 참 흥미롭더라고요. 이건 어떤 제품입니까?

◆이요훈> 정확하게 현대차의 자회사인 슈퍼널에서 나온 플라잉 카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헬리콥터처럼 생긴 비행기가 도심에서 수직이착륙으로 올라갔다가 그다음에 원하는 곳으로 날아가는 그런 콘셉트입니다. 그래서 소음도 굉장히 적은 편이라서 실제로 예를 들어서 이 YTN 사옥 옥상에서 올라서 바로 가까운 데로 가서 취재를 하는 일도 가능해지는 그런 형태의 기계인데 그동안 실물을 보기 힘들었다가 이번에 실물 모형을 전시하고 사람들이 타면 앞으로 날아갈 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가상현실로 보여줘서 많은 인기를 받았습니다.

◇앵커> 그러면 이게 하늘도 날고 도로를 달릴 수도 있는 거예요?

◆이요훈> 아니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앵커> 자동차 개념은 아닌 건가요?

◆이요훈> 원래 그런 식으로 할 수 있는 플라잉카들은 따로 있거든요. 이번에 중국 싱잉이라는 회사에서 비슷한 플라잉카를 선보였는데요. 수륙양용, 공륙양용 개념은 아니고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전기비행기다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앵커> 상용화 계획은 있습니까?

◆이요훈> 조만간에 상용화 테스트를 먼저 들어가야 되는데 2028년 정도 상용화가 목표고요. 일반적으로 그것보다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앵커> 일반 헬기하고 어떻게 달라요?

◆이요훈> 같이 프로펠러로 돌아가기는 하는데. 첫 번째는 돌아가는 모터의 구조가 다르거든요. 보시면 꼬리 쪽에 돌아가는 모터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이 상태에서 바로 올라갈 때 소음이 굉장히 적은 편에 속합니다. 소음이 크게 되면 일반적인 도심에서 운행할 수가 없거든요. 소음이 굉장히 준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대담 발췌 : 이미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