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삼성 보고 있나?'...혀 내두른 스마트폰 신기술

[자막뉴스] '삼성 보고 있나?'...혀 내두른 스마트폰 신기술

손목에 감을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는 스마트폰.

과거 세계 시장을 선도했던 모토로라의 야심작인 ‘벤더블 폰’은 이미 대단한 신기술이 아닙니다.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올해의 화두 역시 인공지능, AI입니다.

휴대전화가 항공편과 호텔을 예약해주고, 목적지로 가는 지름길을 알려주며, 추억의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콘셉트 폰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없이 비서 기능을 극대화한 도이치텔레콤의 AI 폰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혁신을 무기로 삼성과 애플의 양대 브랜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벤 우드 / CCS 인사이트 수석 애널리스트 : 애플과 삼성 두 대기업이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적은 업체는 혁신을 통해 차별화를 모색해야 합니다.]

미국의 집중 공격을 받았던 중국 화웨이의 제품은 접사에 특화된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찍어도 화질이 선명한데, 현재는 중국에서만 팔립니다.

[순 란 / 화웨이 제품 포트폴리오 매니저 : 카메라 모듈 안에 두 개의 렌즈 그룹을 넣어 상대적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5cm에서 무한대까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화웨이 폰의 세계시장 점유율은 4% 정도이지만 중국에서는 단연 1위 스마트폰 업체입니다.

다른 중국 업체는 고품질의 초소형 스피커가 내장된 뮤직 폰을 선보였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의 위성통신 기업 투라야는 스카이 폰을 내놓았습니다.

강한 충격과 물속에서도 견디는 이 폰의 최대 장점은 위성으로 어디에서든 연결된다는 겁니다.

[술라이만 알 알리 / 투라야 CEO : 당신은 바다로, 사막으로, 산으로 갑니다. 당신이 어디를 가든 이 모든 모험에서 연결성이 보장됩니다.]

인공지능 활용과 맞물리며 스마트폰 경쟁은 무한대로 치닫고 있습니다.

YTN 김태현입니다.

자막뉴스ㅣ이 м„

#YTN자막뉴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