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미 '원년 멤버'라더니… 임종윤의 개인회사 고문

[단독] 한미 '원년 멤버'라더니… 임종윤의 개인회사 고문

[단독] 한미 ‘원년 멤버’라더니… 임종윤의 개인회사 고문

[단독] 한미 '원년 멤버'라더니… 임종윤의 개인회사 고문

한미그룹과 OCI그룹간 통합에 공식적으로 반대 의사를 표명한 한미약품 출신 연구원이라고 소개한 이는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의 개인회사인 DXVX(디엑스앤브이엑스)의 고문인 김완주 박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송영숙 한미그룹 회장 측과 임종윤 사장 측이 경영권을 놓고 소송을 진행하는 상황에서 김 박사의 소속이 드러나면서 이해관계 상충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28일 머니S 취재에 따르면 최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한미약품 원년 멤버로 자신을 소개하며 통합 반대 목소리를 높인 김 박사는 임 사장의 개인회사인 DXVX의 고문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DXVX는 지난해 4월 김 박사의 고문 영입을 공식화하고 여러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단독] 한미 '원년 멤버'라더니… 임종윤의 개인회사 고문

━일방적인 주장은 주주 판단 왜곡… ‘의도’ 의심━김 박사는 한미약품 부사장과 한미정밀화학 대표를 지낸 인물이다. 송 회장과 임 사장이 법적 다툼을 벌이는 상황에서 한 쪽의 일방적인 주장을 펼치는 행위는 주주들의 판단을 왜곡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 한 관계자는 김 박사의 인터뷰 기사와 관련해 “그는 1998년에 한미약품을 떠나 독자적으로 제약회사 씨트리를 창업했다”면서 “(한미그룹과의)접점이 없는 상태에서 다른 의도가 있는 것으로 읽힌다”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김 박사가 한미그룹의 연구개발(R&D) 문제를 제기한 일부 주장도 사실과 거리가 멀었다. 그는 한미그룹의 시급한 과제로 제기한 항체-약물 접합체(ADC) 분야를 꼽았는데 한미약품은 이미 2021년부터 레고켐바이오사이언와 차세대 ADC 항암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한미그룹 R&D 인력은 현재 600여명으로 전체 임직원 20%대를 차지한다. 한미그룹은 지난해 말 새 R&D 모달리티로서 mRNA(메신저 리보핵산), TPD(표적단백질분해). CGT(세포유전자치료제) 등을 정하고 신기술 개발에 나선 상태다. 지난해 8월 R&D센터장으로 선임한 최인영 전무를 앞세워 기술의 융합과 협력을 위해 최근 연구조직도 질환 중심으로 대폭 개편했다.

업계 또다른 관계자는 “김 박사가 한미약품을 두고 언급한 ‘인재양성소’ ‘사관학교’와 같은 자극적인 표현은 DXVX의 비즈니스 모델을 염두해두고 한 말로 비춰진다”고 꼬집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