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시련 딛고 반등한 3년차 내야수, 그를 일으켜 세운 36세 선배의 한 마디[대전 토크]

초반 시련 딛고 반등한 3년차 내야수, 그를 일으켜 세운 36세 선배의 한 마디[대전 토크]

초반 시련 딛고 반등한 3년차 내야수, 그를 일으켜 세운 36세 선배의 한 마디[대전 토크]

[대전=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부진한 가운데서도 배운 게 굉장히 많았다.”

시즌 초반의 타격 부진. KIA 타이거즈 김도영은 이렇게 돌아봤다.

개막 후 6경기에서 김도영은 26타수 4안타에 그쳤다. 장타는 단 1개 뿐이었고, 볼넷 단 한 개도 골라내지 못한 반면 삼진은 10개나 당했다. 부상으로 다른 선수보다 늦게 배트를 잡은 여파는 시즌 초반 고스란히 이어졌다. 지난해 타격에서 성장한 모습을 보이며 태극마크까지 달았던 모습과는 정반대의 행보였다.

그러나 김도영은 4월 들어 타격 페이스를 빠르게 끌어 올리면서 반등에 성공했다. 삼진 수를 줄였고, 4월 절반이 채 지나지 않았음에도 6개의 도루를 성공시켰다. 홈런 3방은 덤. 12일 대전 한화전에서도 김도영은 1-1 동점이던 3회초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좌중월 역전 솔로포를 쏘아 올리며 팀의 8대4 승리에 일조했다.

김도영은 경기 후 김도영은 “타격감이 많이 올라왔다. 오늘 3번 타순에 배치된 걸 보고 주자가 나가면 꼭 불러들이겠다는 다짐을 하고 출전했는데 어느 정도 이뤄진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시즌 초반의 타격 부진을 두고는 “힘들었지만 내겐 겪어야 할 시련이라고 생각했다. 부진한 가운데서도 배운 게 굉장히 많았다”며 “(서)건창 선배가 ‘안 좋을 땐 뛰면서 에너지를 얻으라’고 말씀해주셨다. 굉장히 와닿는 말이었고 그렇게 뛰면서 타격감도 올라왔다. 굉장히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최근 KIA는 부상자들이 늘어나면서 뎁스 부담이 커지고 있다. 4연승을 만들면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으나, 부상자들의 빈 자리와 그로 인해 커진 부담은 상당하다. 지난해에만 두 번의 큰 부상을 했던 김도영은 ‘부상 방지’에 누구보다 신경써야 할 선수. 이에 대해 김도영은 “주변에 부상자가 많다 보니 나 역시 불안감이 있긴 하다. 햄스트링, 종아리 부상은 언제 찾아올 지 모르기 때문에 경기 전후로 스트레칭을 신경 쓰고 있다”며 “하지만 경기를 치르면서 부상을 두려워하는 상황은 있어선 안된다. 경기장에서 만큼은 오늘만 산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풀타임 출전에 대한 욕심이 더 강해졌다. 올해는 1군에서 계속 뛰며 풀타임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대전=박상경 기자 [email protected]

▲ “매정한 계모”..’김승현♥’장정윤, 악플에 억울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다”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김동성과 재혼’ 인민정 “난 그저 욕받이..속사정도 모르면서”

▲ 불륜녀 단추 잠가주며 달랜 김학래..“추워서 그랬다” 변명 ‘폭소’

▲ 실종된 배우, 숲속에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