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기 옥순, '연봉·속물 발언' 직접 해명..."이것저것 고민한 것 뿐"[종합]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나는 솔로’ 18기 옥순이 연봉 발언으로 논란을 부른 것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24일 방송된 ENA, SBS Plus ‘나는 SOLO(나는 솔로)’에서는 18기 솔로남녀들의 데이트가 그려졌다.

이날 영식의 선택으로 옥순과 영식은 데이트에 나섰다. 하지만 옥순은 영식의 MBTI를 언급하며 거리감을 두는 모습을 보였다.

영식은 “F와 T의 차이를 계속 얘기하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점점 심각해진다는 걸 인지했다”며 옥순이 거듭 얘기한 MBTI의 차이에 대해 어렵게 말문을 열었다. 이에 옥순은 “나는 솔직히 F를 만나고 싶다. 내가 그동안 만났던 사람들이 다 T였는데, 그 T의 성향 때문에 많이 싸웠다. 상처도 많이 받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자 영식은 “나도 원래 맞춰주는 연애를 한다. 옥순이를 맞춰주고 싶어서 지금 얘기를 하는거다. 물론 내가 내일 아침부터 갑자기 바뀔 수는 없겠지만, 우리는 지금 이 부분에 대한 첫 문제를 얘기하는건데 해결하지 않고 단정지으면 너무 아깝지 않나 싶다. 난 진심을 전하는 중이다”라며 자신이 옥순에게 맞춰 변화하겠다는 진심을 드러냈다.

그러나 옥순은 “사람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렇게 사소한 걸로 내가 꽂힐까봐 걱정이다”라는 우려심을 드러냈고, 이에 영식은 “그래서 그 간극을 좁혀보겠다고 온건데 옥순이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고 얘기한다면 나를 쳐내는 거라고 생각이 들 것 같다”고 솔직하게 토로했다. 영식의 거듭된 진심 전달에 결국 옥순은 “설득이 됐다”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옥순은 숙소로 돌아와 영숙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나 좀 속물 같다. 영식님 연봉을 따지고 있더라”고 영식의 연봉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영식의 직업은 7년차 소방관이다.

이어 옥순은 “나 너무 나빴지? 근데 그런 거 생각하니까 좀 그렇다. 영식님이 오빠로 안 느껴지고 동생으로 느껴진다”라고 솔직하게 말했고, 영숙은 “진짜 현실적이다”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방송 후 옥순의 SNS에 찾아가 비판의 글을 남겼다.

한 네티즌은 “연봉을 얘기하시다니요”라고 지적했고, 옥순은 “결혼할 상대이니 이것저거서 고민한거 뿐인데요. 결혼자금 생각하면 상대방 생각해서 제가 더 낼 수도 있는 거 잖아요”라고 해명을 했다.

하지만 옥순의 발언을 두고 네티즌들은 “소방관은 명예직이다”, “같은 여자로써 너무 창피하네요 옥순님”, “현실적으로 따질 수는 있죠 근데 연봉 작아서 동생 같다는 말은 좀 아니지않나요”라며 비난했다.

[email protected]

▲ 이지아, 신동엽과 술 마시고 만취..카메라 향해 “술 안마시면 가”(짠한형)

▲ 한예슬 ’10세 연하’ ♥류성재, 최초 방송 출연..“전화하는 데도 땀난다”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비♥’ 김태희, 172cm 신혜선과 엄청난 키 차이 “男배우 보는 느낌”…실물에 깜짝

▲ ‘1300억 건물주’ 장근석, 연예인 여친 고백 “한 명 이상과 열애..아이돌 만나기엔 너무 늦어”

▲ 서동주 “美 변호사 초봉 2억 5천, 한국보다 되기 쉽다는 댓글 많이 받아”

▲ 장영란, 매니저가 더 놀란 성형수술 횟수 “그렇게 많이 했냐”

▲ 박지윤, 이혼 후 근황..“아침부터 피부 고백. 저는 피부묘기증 환자”

▲ 제작실장 감투 쓴 김민희, 9년째 당당 불륜 홍상수 감독과 다시 베를린行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