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벤츠-CLE

벤츠의 차세대 쿠페 CLE

19일부터 국내 판매 시작

실물 자세히 살펴봤더니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메르세데스-벤츠 CLE450 4매틱

메르세데스-벤츠 CLE클래스의 국내 판매가 19일 시작됐다. CLE클래스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2도어 라인업을 대체하는 신차로 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계승한다. 이번에 출시된 신차는 CLE200, CLE450 4매틱 등 2가지 쿠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CLE 카브리올레와 고성능 모델인 CLE 53 4매틱+ 카브리올레가 연내 추가될 예정이다. 벤츠는 이번 신차를 두고 “대체 불가능한 선택지”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과연 어떤 스펙과 옵션을 갖췄는지 살펴보았다.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벤츠-CLE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벤츠-CLE

대폭 개선된 2열 거주성

레그룸 72mm 길어졌다

늘씬하게 빠진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샤크 노즈 형상과 2개의 파워돔이 강조된 후드, 스포티한 캐릭터 라인 및 휠아치 볼륨감이 강조된 측면부, 차폭감을 강조하는 테일램프 등이 역동감을 더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50mm, 전폭 1,860mm, 전고 1,428mm, 휠베이스 2,865mm다.

휠베이스가 기존 C클래스 쿠페보다 25mm 늘었으며, 2열 헤드룸과 숄더룸, 레그룸은 각각 10mm, 19mm, 72mm 넓어져 거주성이 대폭 개선됐다. 키 175cm 성인 남성이 운전석 시트 포지션을 맞춘 후 뒷자리에 앉아도 무릎 공간이 주먹 한 개 반 정도 남는 수준이다. 트렁크 용량은 60L 증가한 420L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다.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3세대 MBUX가 기본

하반기 티맵 오토 도입

실내는 스포티한 감성과 주행 재미를 더할 첨단 사양으로 가득하다. CLE 쿠페 전용으로 개발된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가 존재감을 드러낸다.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앞좌석 등받이 가장자리의 라우드 스피커 2개를 포함한 17 스피커로 구성됐다. CLE클래스 전 라인업에는 벤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MBUX가 탑재된다.

한층 개인화된 설정이 특징인데, 온도 설정,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차량 속도 등 특정 조건과 연결해 자동화 루틴을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유튜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멜론, 웨이브 등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도 포함된다.

특히 반가운 소식은 올 하반기부터 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티맵 오토가 도입된다는 것이다.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이걸로 bmw 잡는다.. 한국 땅 밟은 벤츠 cle 쿠페, 실물 이런 모습

2.0L, 3.0L 엔진 제공

가격 7,270만 원부터

C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9단 자동변속기 조합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CLE200은 2.0L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2.6kgf.m의 넉넉한 파워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에 7.4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40km/h에서 제한된다.

CLE450 4매틱은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한층 강력한 성능을 낸다. 3.0L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381마력, 최대 토크 51.0kgf.m를 발휘한다. 이를 바탕으로 0~100km/h 가속을 4.4초에 끝내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된다. 2.5도의 후륜 조향각을 지원하는 사륜 조향 시스템은 덤이다.

판매 가격은 CLE200 쿠페 7,270만 원, CLE450 4매틱 쿠페 9,690만 원으로 책정됐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