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인생 첫 도전 이대로 끝인가...EPL 도움왕 '적색등'

손흥민의 인생 첫 도전 이대로 끝인가...epl 도움왕 '적색등'

손흥민의 인생 첫 도전 이대로 끝인가…EPL 도움왕 ‘적색등’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올리 왓킨스와 손흥민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애스턴 빌라는 22일(한국시각)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에서 3대1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빌라는 5위 토트넘과의 격차를 더욱 벌리는데 성공했다.

빌라는 도미닉 솔란케한테 먼저 선제 실점을 내주면서 끌려갔다. 전반 종료 직전 모건 로저스의 동점골로 균형이 맞춰졌다. 후반 들어 빌라는 역전에 성공했는데 그 중심에 왓킨스가 있었다.

후반 11분 왓킨스는 본머스 견제를 잘 이겨낸 뒤 볼을 동료에게 연계해준 후 전방으로 달려 나갔다. 왓킨스한테 정확한 패스가 전달됐고, 왓킨스는 무사 디아비한테 찔러주는 패스로 득점을 도왔다. 왓킨스의 리그 11번째 어시스트였다.

왓킨스는 추가골에도 관여했다. 후반 33분 왓킨스가 중앙에서부터 볼을 끌고 전진했다. 디아비가 왓킨스의 패스를 받은 뒤 다시 왓킨스한테 내줬다. 사각에서 패스를 받은 왓킨스는 문전으로 강하게 공을 보냈다. 슈팅을 노린 것처럼 보였지만 레온 베일리가 밀어 넣으면서 왓킨스의 도움으로 기록됐다. 리그 12번째 도움 기록이 됐다.왓킨스는 이번 경기를 통해 EPL 도움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원래 키어런 트리피어(뉴캐슬), 파스칼 그로스(브라이튼)과 함께 도움 10개로 공동 1위였다. 왓킨스는 이번 경기를 통해서 2023~2024시즌 EPL에서 공격 포인트 30개를 넘긴 유일한 선수가 됐다. 19골 12도움을 기록 중인 왓킨스는 득점왕과 도움왕 동시 석권을 노리는 중이다.

왓킨스가 도움을 2개나 추가하면서 손흥민과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손흥민은 지금까지 도움 9개로 공동 4위를 달리고 있었다. 공동 1위들과 차이가 1도움뿐이라서 리그 막판에 역전하는 시나리오를 그려볼 수도 있었다.그런데 왓킨스가 1경기에서 도움을 2개나 추가하면서 손흥민과의 격차가 3개로 벌어졌다. 손흥민은 선수 생활을 하면서 도움왕을 달성해본 적은 없다. 이번 시즌이 절호의 기회였는데 상당히 어려워진 건 사실이다. 토트넘은 6경기를 치러야 하고, 빌라한테는 4경기가 남았지만 손흥민과 왓킨스의 차이가 작지 않다.

최근 손흥민도 경기력이 썩 좋지 않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토트넘 자체적으로도 경기력에 문제가 많다. 팀의 주축인 데스트니 우도지도 시즌 아웃 판정을 받은 악재 속에 손흥민의 어깨가 계속해서 무거워지고 있다.

만약 도움왕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손흥민은 이번 시즌 개인 수상도 없이 시즌을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다. 득점왕 경쟁은 1위권과 5골 차이나 벌어져 더욱 히망이 없다.

▲ 집들이에 친구 45명 초대했는데, 한 명도 안 와..무슨 일이?

▲ ‘조재현 딸’ 조혜정, 팀장됐는데..왜? “업계 힘들다” 고충 토로

▲ 배우 전혜진, 충격적 사고 소식..“쇠파이프에 걸려 얼굴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져”

▲ 징병장에 ‘초특급 여신’들 등장..“미인대회 방불”

▲ “아빠 전화 좀 받아주세요” 이윤진 딸, 이범수에 ‘절절한 메시지’..폭로ing

▲ ‘진이’ 가수 하이디 “2호선, 경비실서 6개월 노숙” 충격 고백

▲ “꽃보다 고현정” 청초한 민낯 미모 뽐내며 “주말 잘 보내세요”

▲ 김승수·이상민, 치매 검진 결과 심각 ‘충격’..“기억력에 문제 있어”

▲ 故 서세원 1주기에 ‘손등 키스’ 받은 서정희..’불후’의 공교로운 타이밍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