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심' 서대문에 직주 근접 아파트 들어선다 [집슐랭]

'서울 중심' 서대문에 직주 근접 아파트 들어선다 [집슐랭]

‘서울 중심’ 서대문에 직주 근접 아파트 들어선다 [집슐랭]

‘직주근접성’이 분양 시장의 흥행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의 중심부인 서대문구 영천동에 30년 만에 새 아파트가 들어선다. 반도건설이 영천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이달 선보이는 ‘경희궁 유보라’다. 경희궁 유보라는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 10분 거리여서 서울 3대 업무지구(종로·여의도·강남)로 이동이 편리하다. 그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학군과 대형 병원, 공원, 상업·문화시설까지 사대문 안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청약 희망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경희궁 유보라는 서대문구 영천동 69-20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전용 59~143㎡) 199가구, 오피스텔(전용 21~55㎡) 116실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아파트는 전용 59·84㎡ 108가구, 오피스텔은 전용 21~22㎡ 11실이다. 선호도가 높은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아파트 일반 분양 물량이 구성된 점이 눈에 띈다. 타입별로 보면 △전용 59㎡ 42가구 △전용 84㎡A 3가구 △전용 84㎡ B 50가구 △전용 84㎡C 13가구 등이다. 영천동에 아파트가 조성되는 것은 1995년 준공된 독립문삼호아파트 이후 30여 년 만이다.

경희궁 유보라의 가장 큰 장점은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이다. 통일로와 사직로, 새문안로 등 다양한 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종로 도심 권역(CBD), 여의도 권역(YBD), 강남 권역(GBD) 등 서울 3대 업무 지구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실제 업무 지구 인근의 아파트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거나 청약 경쟁률이 치열한 편이다. 지난해 연말 발표된 국토교통부의 ‘2022 주거실태조사’를 보면 현재 거주지로 이사한 이유를 직주근접이라 답한 30대와 40대가 각각 40.8%, 33.6%에 달했다.

교통 여건뿐만 아니라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금화초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경기초와 동명여중, 대신중·고, 인창중·고 등 학군이 단지 주변에 두텁게 형성돼 있으며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같은 명문대도 가깝다.

상업·문화·행정·의료시설을 아우르는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에 전통시장인 영천시장이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 시설도 자동차로 10여 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주민센터, 서울시청, 서대문경찰서 등 문화·행정 시설들도 인접해 있다. 강북삼성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가까운 대학 병원도 두 곳이나 있다.

도심 속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인근에 녹지가 많아 주거 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독립문 문화공원이 자리하며 서대문 독립공원, 안산자락길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반도건설은 혁신적인 특화 설계로 단지 내부의 완성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 일부 세대는 4베이로 설계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고 발코니 확장도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과 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정확한 분양 일정은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용산구 한강대로 23번지에 마련된다.

'서울 중심' 서대문에 직주 근접 아파트 들어선다 [집슐랭]

‘서울 중심’ 서대문에 직주 근접 아파트 들어선다 [집슐랭]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