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볼넷 2도루 2득점' 김하성, 뛰는 것 알고도 못잡네...리드오프 같은 6번타자 벌써 16볼넷-6도루

'2볼넷 2도루 2득점' 김하성, 뛰는 것 알고도 못잡네...리드오프 같은 6번타자 벌써 16볼넷-6도루

‘2볼넷 2도루 2득점’ 김하성, 뛰는 것 알고도 못잡네…리드오프 같은 6번타자 벌써 16볼넷-6도루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폭풍 질주를 펼치며 도루 2개를 추가했다.

김하성은 22일(이하 한국시각) 펫코파크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홈경기에 6번 유격수로 선발출전해 2타수 무안타 2볼넷 2도루를 기록했다.

5경기 연속 안타 행진이 중단돼 타율은 0.226(84타수 19안타)으로 조금 떨어졌지만, 출루율이 0.347로 올랐다. 득점도 14개로 늘어났다. 특히 김하성은 16볼넷으로 이 부문 내셔널리그(NL) 단독 2위가 됐다. 선두 LA 다저스 무키 베츠(20개)와는 4개 차이다. 최근 7경기에서 10개의 볼넷을 얻어냈다.

1-1이던 2회말 김하성은 선두타자로 나가 2루수 땅볼을 쳤다. 볼카운트 2B2S에서 토론토 선발 크리스 배싯의 6구째 70.7마일 몸쪽 커브를 받아친 것이 2루로 흘러 상대 2루수 데이비스 슈나이더가 잡아 1루로 송구, 간발의 차로 아웃됐다.

2-2 균형이 이어지던 4회 2사후에는 배싯의 93.2마일 몸쪽 직구를 친 것이 높이 솟구치면서 상대 유격수 보 비™ˆ에게 잡혔다.

김하성은 2-2 동점이던 6회 1사 1,2루에서 상대 바뀐 투수 우완 트레버 리차즈로부터 볼넷을 골라냈다. 잭슨 메릴의 투수 땅볼로 3루주자 매니 마차도가 홈에서 포스아웃되는 사이 2루까지 진루한 김하성은 루이스 캄푸사노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3루까지 갔다.

이어 타일러 웨이드 타석에서 토론토 포수 대니 잰슨의 타격 방해가 나오면서 김하성이 홈을 밟아 4-2로 점수차를 벌렸다.

김하성은 4-3으로 한 점차 앞선 8회말 선두타자로 나가 네이트 피어슨의 5구째 96마일 몸쪽 직구를 볼로 골라 다시 4구로 출루하며 추가 득점의 물꼬를 텄다. 이어 메릴 타석이 중견수 뜬공으로 아웃된 뒤 루이스 캄푸사노 타석에서 2루와 3루를 연거푸 훔쳤다. 시즌 5,6호 도루를 연속 성공한 것이다.

우선 피어슨의 초구 84.3마일 슬라이더가 스트라이크가 되는 순간 재빨리 2루로 달려 세이프됐다. 이어 볼카운트 2B1S에서 4구째 87.5마일 슬라이더가 바깥쪽 볼이 되는 순간 3루로 내달리며 다시 세이프됐다. 포수 잰슨이 3루로 던질 타이밍도 아니었다.

이어 캄푸사노의 볼넷, 웨이드의 사구로 1사 만루 상황. 잰더 보가츠가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 김하성이 홈을 밟아 5-3으로 다시 점수차가 벌어졌고,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좌익수 깊은 희생플라이를 쳐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6대3으로 승리한 샌디에이고는 12승12패를 마크, NL 서부지구 2위를 유지했다. 선두 LA 다저스와는 여전히 1게임차다. 노재형 기자 [email protected]

▲ 징병장에 ‘초특급 여신’들 등장..“미인대회 방불”

▲ 농작물 밟은 벤츠 차량, 벽돌로 박살..“순간의 화가 부른 참사”

▲ ‘조재현 딸’ 조혜정, 팀장됐는데..왜? “업계 힘들다” 고충 토로

▲ ‘진이’ 가수 하이디 “2호선, 경비실서 6개월 노숙” 충격 고백

▲ 배우 전혜진, 충격적 사고 소식..“쇠파이프에 걸려 얼굴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져”

▲ 강하늘, 영끌해서 아파트 샀는데 층간소음이..

▲ “아빠 전화 좀 받아주세요” 이윤진 딸, 이범수에 ‘절절한 메시지’..폭로ing

▲ 집들이에 친구 45명 초대했는데, 한 명도 안 와..무슨 일이?

▲ “꽃보다 고현정” 청초한 민낯 미모 뽐내며 “주말 잘 보내세요”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