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급하지만 선수 생명 단축시키면 안되니까..." 2주에 일주일 더. 꽃감독은 왜 이의리의 복귀 시점을 일주일 더 연장했나[광주 코멘트]

“우린 급하지만 선수 생명 단축시키면 안되니까…” 2주에 일주일 더. 꽃감독은 왜 이의리의 복귀 시점을 일주일 더 연장했나[광주 코멘트]

[광주=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본인이 정말 판단을 잘했다.”

모두가 가슴 철렁했던 순간. KIA 타이거즈 이의리는 2회초 1사 만루서 문보경에게 초구를 던지더니 갑자기 타임을 요청했고, 결국 자진강판했다. 팔꿈치에 불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부상이 아닌지 걱정이 됐다.

병원에서 MRI 검사를 한 결과는 좌측 주관절 굴곡근 염좌였다. 수술을 받는 큰 부상은 아니고 치료를 받으면 빨리 돌아올 수 있는 부상.

KIA 이범호 감독은 11일 광주 LG 트윈스전에 앞서 이의리가 투구를 중단한 것을 칭찬했다. “아파서 내려간 게 아니라 공이 빠진다는 느낌이 들어서 본인이 빨리 판단을 했다”면서 “판단을 잘해서 염좌 정도로 나온 것 같다”라고 했다.

큰 부상이 아니라고 해도 치료 후 다시 복귀하는 시간을 3주 정도로 잡았다. 이 감독은 “우리는 (복귀까지) 2주 정도를 생각했는데 일주일을 더해서 3주 정도로 해서 맞추려고 한다”면서 “우리가 급하다고 해서 선수 수명을 단축시켜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며칠이라도 시간을 더 주면 좋다고 봤다. 시간적인 여유를 주는게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3주 정도의 시간이라면 이의리가 3번 정도는 선발 로테이션에서 빠지게 된다. 일단 선발 준비했던 투수들을 대체 선발로 준비시킨다.

이 감독은 “김건국과 김사윤, 황동하가 2군에서 선발로 던지던 투수들이다. 이의리가 던져야 하는 날짜에 상황을 체크해서 그에 맞는 투수를 넣을 생각”이라며 “일단 다음 로테이션엔 김건국을 먼저 써야하지 않을까 싶다. 중간에서 사윤이를 쓰면서 다음차례에 선발로 등판을 시킬 수 있고, 아니면 황동하가 2군에서 잘던지면 넣을 수도 있다. 김건국이 잘던져주면 굳이 로테이션을 바꿀 필요는 없다. 상황에 따라서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건국은 10일 이의리가 강판된 뒤 두번째 투수로 나와 3이닝을 3안타(1볼넷) 1탈삼진 1실점으로 막으면서 팀의 역전승에 발판을 만들었다.

KIA는 11일 이의리와 전날 파울 타구를 잡으려다 펜스에 부딪혀 왼쪽 무릎을 다친 박민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하고 투수 김사윤과 내야수 홍종표를 1군에 콜업시켰다.

홍종표는 이날 유격수로 선발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감독은 “퓨처스에서 컨디션이 좋고 열심히 하고 있다고 추천을 받았다. 컨디션이 좋다는데 굳이 벤치에 둘 필요가 없어 홍종표를 선발 기용했다”라고 밝혔다. 광주=권인하 기자 [email protected]

▲ “매정한 계모”..’김승현♥’장정윤, 악플에 억울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다”

▲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양다리 이어 삼혼 의혹..“女골프선수 있었다”

▲ ‘김동성과 재혼’ 인민정 “난 그저 욕받이..속사정도 모르면서”

▲ 불륜녀 단추 잠가주며 달랜 김학래..“추워서 그랬다” 변명 ‘폭소’

▲ 실종된 배우, 숲속에서 숨진 채 발견..향년 27세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