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하필 지금 오니... 2연패에 또 악재. 7년간 21승. '천적'이 미국에서 온다. 롯데, KIA도 화들짝[SC 포커스]

왜 하필 지금 오니... 2연패에 또 악재. 7년간 21승. '천적'이 미국에서 온다. 롯데, kia도 화들짝[sc 포커스]

왜 하필 지금 오니… 2연패에 또 악재. 7년간 21승. ‘천적’이 미국에서 온다. 롯데, KIA도 화들짝[SC 포커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왜 하필 이때 류현진이 올까’

9개 구단에겐 분명히 부담이 되는 존재다. ‘괴물’ 류현진의 한화 이글스 복귀가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KBO리그가 술렁거리고 있다.

당장 KBO리그의 판도가 바뀐다. 에이스가 가지는 역할은 절대적이다. 지난해 NC 다이노스의 에릭 페디가 보여준 극강의 모습을 보면 잘 알 수 있다. 그가 20승을 거두며 팀을 이끌자 ‘꼴찌 후보’로 꼽혔던 NC는 4위로 가을야구에 올랐고, 와일드카드결정전과 준플레이오프를 무패로 이기며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했었다. 2022년엔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오자 SSG 랜더스가 단숨에 우승을 차지했다. 에이스는 그저 잘하는 선수일 뿐만 아니라 팀의 분위기까지 바꿔준다.

류현진이 오면서 특히 떨고 있는 팀들이 있다. 무려 12년 전의 일이지만 류현진에게 유독 약했던 팀들이 있었다. 지금은 류현진과 승부를 해 본 선수가 거의 없지만 그래도 류현진이 느끼는 팀에 대한 자신감, 팀이 느끼는 류현진에 대한 불안함이 있다.

류현진은 2006년부터 2012년까지 7년 동안 통산 98승을 기록했다. 그 중 가장 많은 승리를 헌납한 팀은 공교롭게도 지난해 우승팀인 LG 트윈스였다.

류현진은 LG전에 35경기에 등판해 21승8패 평균자책점 2.36을 기록했다. 류현진의 역사가 시작된 2006년 4월 12일 잠실구장에서의 데뷔 첫 상대가 LG였고, 류현진은 그날 7⅓이닝 동안 무려 10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무실점을 기록하며 데뷔 첫 승리를 기록했다. 자신의 한경기 최다 탈삼진 기록인 17개도 2010년 5월 11일 청주에서 LG를 상대로 작성했다.

류현진과 상대를 해본 선수는 LG 선수는 오지환만 남아 있다. 두산 베어스 시절 상대했던 김현수와 넥센 시절에 뛰었던 허도환도 있다.

선수들은 달라졌지만 LG에 왼손 타자들이 많아 류현진을 상대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롯데 자이언츠 역시 류현진이 오는 것이 싫다. 17승이나 류현진에게 내줬다. 류현진은 통산 롯데전서 17승10패 평균자책점 3.22를 기록했다. 올시즌 김태형 감독을 영입해 새롭게 출발함 5강 이상을 노리고 있는 롯데로선 5강 경쟁자인 한화가 류현진이 온 것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전준우 정도만 제대로 류현진과 승부를 했다. 통산 타율이 2할9리(43타수 9안타)에 그쳤다.

KIA 타이거즈의 이범호 감독도 헛웃음을 짓고 있을 듯. 함께 한화에서 선수생활을 했던 사이지만 이제는 류현진을 꺾어야 우승이 보인다. KIA도 류현진에 약했다. 류현진이 KIA에 통산 15승6패 평균자책점 2.36으로 세번째로 많은 승리를 낚았다. 최형우 김선빈 등이 류현진과 싸워본 경험자들이다.

삼성에 14승, SSG에 13승, 두산에 8승, 키움에 8승, 현대에 1승 등을 기록했다. 류현진이 떠난 뒤에 NC 다이노스와 KT 위즈가 창단해 이들과의 대결은 없었다. 9개 구단 감독 중 류현진이 KBO리그에 있을 때 감독을 했던 이는 없었다. 감독으로는 처음으로 ‘괴물’을 만나게 된다.

류현진이 오면서 9개팀의 희비가 어떻게 갈릴까. 우승, 5강을 노리던 팀들이 류현진에게 많이 패한다면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권인하 기자 [email protected]

▲ “사람 맞아? 전신 타이즈입고..목격 즉시 당장 신고하세요”

▲ 배우→무속인 정호근, 작두타고 갑자기..“아무나 못 타는 것”

▲ “인종차별 당했다” 권상우♥손태영, 美유학 9세 딸 공개

▲ ‘최양락♥’ 팽현숙 “생활고 시달렸는데..박명수가 은인”

▲ 사회적 유부녀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약속한 사이 아냐”

▲ 조영구 확 바뀐 외모 충격..얼굴 왜 이렇게 달라졌어? (동치미)

▲ 사망했다가 하루 만에 부활한 배우..160억원 피소

▲ “가슴 터져 재수술” ‘49살’ 박보드레, 충격적인 비키니 몸매..박슬기 극찬

▲ 임시완, ‘생활고 고백’ 제아 김태헌 도왔다 “팬들한테는 돈 받지마”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