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연회비 100만원 '현아플' 대란…가입 신청 쇄도

현대카드 연회비 100만원 '현아플' 대란…가입 신청 쇄도

현대카드 아멕스 플래티늄

오는 15일 단종이 예정된 현대카드 ‘아멕스 플래티늄(현아플)’ 가입 신청이 급증하면서 배송대란이 빚어지고 있다. 연회비가 100만원에 달하는 프리미엄 신용카드지만 생산 중단과 가입 허들이 낮아졌다는 소문이 맞물려 가입자가 크게 늘어난 탓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 현아플 카드의 배송 기간이 최근 5주 이상으로 안내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 신용카드 배송이 5~8일이 걸리는 것을 고려하면 신규 가입자 폭주로 소요 기간이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발급 심사기간 역시 48시간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다. 현재 대부분 신용카드가 ‘즉발(즉시발급)’되는 것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현상이다.

지난 2021년 11월 출시한 현아플은 가입비가 높지만 100만원 상당의 멤버십리워즈(MR) 적립을 매년 제공해 혜택이 풍부한 ‘혜자카드’로 평가받는다. 전 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소장 가치가 높은 ‘메탈플레이트’로 제작된 실물카드를 제공한다.

발급 2년차부터는 연 3600만원 이상 결제가 발생해야 혜택이 유지되기 때문에 카드결제 금액이 큰 사업가나 전문직 중심으로 발급 수요가 많았다. 또한 혜택 역시 호텔이나 해외여행 카테고리 비중이 높아 이용 빈도가 높지 않다면 연회비 본전을 보기 어려운 구조였다.

이 때문에 현아플 발급심사를 통과해 보유하기만 해도 고소득자라는 인식이 강한 편이다. 현아플 카드의 발급 조건에 대해서는 현대카드 측이 공개하지 않고 있다. 가입에 성공한 고객 정보를 종합하면 연봉 8000만원 정도가 커트라인으로 추정된다.

다만 최근 발급 사례들의 경우 소득이 없는 학생이나 무직자 등도 발급심사를 통과했다는 후기가 나오면서 가입 조건에 변동이 있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기존에는 가입자의 연봉이 큰 배점을 차지했다면, 설 연휴를 전후로 고객의 현대카드 기존 결제 실적이나 최대 한도가 높다면 발급에 성공했다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어서다.

업계는 현대카드가 주력상품들의 단종을 앞두고 ‘절판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또 다른 단종예정 상품인 ‘제로 에디션’에 대해 발급 종료 카운트다운과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며 막바지 발급을 독려한 바 있다. 현아플 역시 같은 맥락에서 가입자를 늘리는 전략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단종 발표를 기점으로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신청이 늘어난 것은 사실로 파악된다”며 “다만 특정 상품의 가입조건 혹은 조건의 변동 여부 등에 대해서는 외부로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형두 기자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