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이 찐건가…긴가민가 헷갈릴때 한번에 알아볼수 있는 방법

거울앞에선 나의 모습이 나썰게 느껴질때가 있다. 바로 몸무게의 변화가 생겼을 경우다. 다이어터라면 바로 체중계에 올라가 보겠지면 아마도 평범한 사람들은 체중계는 목욕탕이나 헬스장에나 가야 확인할 수 있다.

체중계 위에 올라서기 무섭다면 본인의 몸에 이런 증상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면 좋을거 같다.

1. 코를 골거나 이전보다 더 크게 코를 곤다.

살이 찌면 목에 있는 기도 주변에 쌓인 지방이 더 커지면서 기도를 압박한다. 이렇게 좁아진 기도는 호흡을 할때마다 떨리게 되며 코골이 소리가 난다. 평소보다 살이 쪘다면 기도의 떨림이 더 커져 소리가 거질수 있다. 코를 골게되면 수면무호흡증 및 만성피로를 동반해 일상 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다.

내가 살이 찐건가…긴가민가 헷갈릴때 한번에 알아볼수 있는 방법

코는 입과 기도까지 함께 연결된 기관이다. 살이 찌면 기도에 지방이 쌓여 더크게 코를 곤다 / wikimedia Commons

2. 땀이 평소보다 많이 나고 체취가 심해진다.

평소 흘리던 땀의 양보다 더 많은 땀이 난다거나 주변사람들이 땀냄새가 심하다고 이야기를 하면 이전보다 살이 쪘을수 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지질, 중성지방, 지방산 등 여러가지 물질이 포함된 땀이 배출되는데 피부에 있는 피부균과 만나 분해되는 과정에서 특유의 시큼한 체취가 증가하고 옷도 노랗게 변색된다.

내가 살이 찐건가…긴가민가 헷갈릴때 한번에 알아볼수 있는 방법

평소보다 많은 땀이 흐른다면 살이 찐거일수 있다. / wikimedia Commons

3. 관절통증이 심해졌다.

관절 통증이 갑자기 심해질수 있다. 특히 발목, 무릎 등 하지관절은 늘어난 몸무게때문에 더 큰 부담을 받게 된다. 관전통증이 생겨 많이 움직이지 않게 되면 소화불량이 나타날수도 있고 짧은 시간 움직임에도 숨이 차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내가 살이 찐건가…긴가민가 헷갈릴때 한번에 알아볼수 있는 방법

하중을 견디는 무릎관절과 발목관절은 체중이 늘면 가장먼저 통증을 느끼는 부위다. / wikimedia Commons

과체중은 만성질환과 성인병을 일으키는 원인일 수 있지만 각종 질병에 따른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관리를 통해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

추천기사

1.“카리나이재욱, 교제…1월 14일, 사랑에 빠졌다”

2.은퇴 선언한 나훈아가 쓰고 간 편지 한 장

3.카니발 신차 뽑고 5분 만에 엔진룸 불타 폐차한 황당 사연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