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선아, 그거야"…이하늬 칭찬 부른 박세현 애드립 [인터뷰M]

배우 박세현이 대선배 이하늬와 연기 호흡을 맞춘 순간을 떠올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최근 박세현은 iMBC연예와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사옥에서 MBC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극본 이샘·연출 장태유) 종영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밤에 피는 꽃’은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이다.

박세현은 극 중 조여화(이하늬)의 오른팔 연선 역을 맡았다. 자신을 구해준 여화에게 절대적으로 충성하며, 그를 믿고 따르는 인물. 좌부승지 박윤학(이기우)과의 로맨스 케미도 펼쳤다.

‘밤에 피는 꽃’ 최종 오디션장부터 현장 촬영에 이르기까지, 이하늬의 무한 매력과 연기 내공에 푹 빠졌단다. “하늬 언니로부터 정말 많은 걸 배웠다. 비단 연기뿐만 아니라, 앞으로 배우 생활을 계속할 때 어떤 것들을 더 신경 써야 하는지 정말 잘 가르쳐주셨다. 너무너무 멋있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하늬는 조여화 그 자체였다고. 무더운 여름에 고생하며 찍었던 작품이었던만큼, 후배 배우들과 스태프들을 독려하며 주연의 리더십을 십분 발휘했다는 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하늬 선배를 가까이 보면서 존경하게 되더라고요. 닮고 싶어지고, 사랑하게 됐어요. 무술할 때도 안 다쳤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컸어요. 어느 순간 연선이가 되더라고요. 이래서 연선이가 여화 아씨 곁을 못 떠났구나, 생각이 들었죠.”

이하늬의 칭찬을 부른, 자신만의 비장의 애드립도 언급했다. “산길을 오르다 화적떼를 만나는 장면이었다. 대본에는 ‘연선이가 헐떡거리며 산길을 올라간다’고 적혀있는데, 어떻게 하면 숨 넘어갈 것 같이 보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지팡이를 짚고 올라가야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더라. 산이니까 나무 막대를 찾아서 소품으로 썼다. 그러다가 화적떼가 습격하는 장면에서, 나도 모르게 그 막대를 들고 아씨를 지키려 앞으로 나가는 거다. 계획했던 바는 전혀 아니었는데, 본능적으로 그렇게 움직인 것 같다”고 회상했다.

이어 “아씨가 무술을 잘하든 아니든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아씨가 다치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한 연선이기에 막대를 들고 화적떼와 대치를 했는데 이하늬 선배가 ‘세현아, 그거 맞다. 배우는 그렇게 대본 사이에 있는 틈을 이렇게 채워나가야 된다. 그러면서 점점 캐릭터가 풍부해지고 감독님이 널 믿을 수 있게 될 거야’라고 칭찬을 해주시더라. 뿌듯해서 일기에 써놓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세현의 통통 튀는 연기가 매력적이었던 ‘밤에 피는 꽃’은 지난 17일, 총 12회를 끝으로 종영됐다.

iMBC 백승훈 | 사진 iMBC 고대현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