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대패에 '저조한 경기력' SON 소환... 英 매체 "원톱 손흥민? 왼쪽 측면으로 가야. 아스날 벌벌 떤다"

0-4대패에 ‘저조한 경기력’ SON 소환… 英 매체 “원톱 손흥민? 왼쪽 측면으로 가야. 아스날 벌벌 떤다”

[OSEN=노진주 기자] ‘캡틴’ 손흥민(31, 토트넘)의 올바른 활용법을 현지 매체가 자세히 설명했다.

토트넘은 오는 28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 2023-20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두 팀 모두 승점 3점이 절실하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60점으로 리그 5위, 아스날은 승점 71점으로 2위에 올라 있다. 각각 4위 탈환과 우승 레이스를 위해서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다.

토트넘의 분위기는 썩 좋지 않다. 지난 13일 뉴캐슬에 0-4, 큰 차이로 졌기 때문. 점유율은 높았지만, 경기력은 최악이었다. 공격에서도 수비에서도 허점 투성이었다.

그래도 토트넘에 다행인 건 아스날전 준비 시간이 넉넉하단 것이다.

토트넘은 2주 넘게 아스날전 준비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올 시즌 유럽대항전을 나가지 않기에 13일 뉴캐슬전~28일 아스날전 사이에 경기가 없다.

반면 아스날은 18일 열리는 바이에른 뮌헨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을 시작으로 울버햄튼(21일)-첼시(24일)와 리그 2연전을 치러야 한다.

영국 풋볼런던은 뉴캐슬을 상대로 호되게 당한 토트넘이 반등하려면 5가지를 고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더 용감하게 공을 소유하고 ▲중원 조합을 올바르게 꾸리고 ▲손흥민에게서 더 많은 것을 얻어내고 ▲세트피스 수비를 정돈하는 것이다.

더 자세히 들어가면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본 자리’인 왼쪽 윙어 임무를 맡겨야 한단 의견을 냈다.

올 시즌 직전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뒤 지난 시즌까지 주로 왼쪽 윙어로 나섰던 손흥민은 케인의 빈자리를 채우고자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는 경우가 많아졌다. ‘최정방 자원’ 히샬리송의 부상 이탈한 여파도 있다.

0-4로 진 뉴캐슬전에서도 손흥민은 4-2-3-1 포메이션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했다. 그러나 하지만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0-3으로 뒤진 후반 13분 주축 공격수 손흥민을 불러들였다. 사실상 ‘백기’를 든 것.

손흥민은 공격포인트 없이 교체됐다. 전반전 한 차례 위협적인 아웃프런트 패스를 선보였지만 슈팅은 단 한 차례도 때리지 못했다. 중원에서부터 볼이 올라오지 않아 고립된 탓에 볼터치도 단 26회에 그쳤다.

그는 작정하고 나온 뉴캐슬 수비에 갇혀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다. 경기가 안 풀리자 밑으로 내려와 플레이메이킹에 관여하려 했으나 동료들과 호흡이 맞지 않으며 실점 빌미를 제공했다.

손흥민을 왼쪽 윙어로 복귀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풋볼런던은 “손흥민은 왼쪽에 있을 때 주연으로 빛날 수 있다. 한국 스타는 구심점이자 공을 지켜내는 타깃맨 역할을 요청받았을 때도 때때로 해낼 수 있지만, 계속 그 자리에서 뛰면 모든 능력을 발휘할 수 없다”라고 꼬집었다.

손흥민 위치 변화 조언과 별개로 풋볼런던은 아스날전 손흥민의 득점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지난해 9월 손흥민은 올 시즌 첫 아스날과 맞대결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팀의 2-2 무승부를 이끈 바 있다. 풋볼런던은 “당시 손흥민은 단 18번만 터치하고 2골을 넣었다. 단 한 번의 실수도 없었단 점에 주목해야 한다. 아스날은 손흥민을 두려워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은 아스날전에서 통산 3번째 정규리그 ‘10골-10도움’ 기록에 도전한다.

올 시즌 전체로 범위를 설정하면 손흥민은 EPL 29경기에 나서 15골 9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10골-10도움 클럽’에 단 1도움 남겨두고 있는 것이다.

만약 손흥민이 뉴캐슬전에서 도움 한 개를 추가한다면 ’10골-10도움’을 세 번 달성한 EPL 통산 6번째 선수가 된다. 앞서 웨인 루니(5회), 에릭 칸토나, 프랭크 램퍼드(이상 4회), 디디에 드로그바, 모하마드 살라(이상 3회)가 해당 기록을 세웠다.

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2019-2020시즌 11골 10도움 성적표를 남기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10골-10도움’ 고지를 밟은 선수가 됐다. 바로 다음 시즌에도 그는 17골 10도움을 기록해 2시즌 연속 ’10골-10도움’을 달성했다.

/[email protected]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