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극장 간 배우 이병헌, 이탈리아 관객 즉석 요청에 한 말

피렌체 극장 간 배우 이병헌, 이탈리아 관객 즉석 요청에 한 말

이병헌이 한 이탈리아 관객의 즉석 요청에 꽁치, 오징어, 두부, 순두부 등을 두번씩 강조해 맛깔나게 말하자 관객석에서는 박수가 쏟아졌다. [사진출처 = 우리들의 블루스 스틸컷]

이병헌이 한 이탈리아 관객의 즉석 요청에 꽁치, 오징어, 두부, 순두부 등을 두번씩 강조해 맛깔나게 말하자 관객석에서는 박수가 쏟아졌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배우 이병헌이 연기한 제주 시골 마을 트럭 만물상 동석의 투박하지만 정겨운 목소리를 다시 한번 이탈리아 북부 피렌체의 라 꼼빠니아 극장에서 한 것이다.

이병헌은 28일(현지시간) 이 극장에서 “꽁치∼꽁치∼오징어∼오징어∼두부∼두부∼순두부∼순두부∼비지∼비지∼시금치∼시금치, 그라찌에(Grazie·이탈리아어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29일(한국시간) 연합뉴스에 따르면 20년 넘게 이탈리아에 한국 영화를 알려온 피렌체 한국영화제는 올해 22회째를 맞아 배우 이병헌 특별전을 개최했다.

이병헌은 이날 470석 규모 라 꼼빠니아 극장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주재하며 현지 관객들을 직접 만났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도시인 피렌체에서 특별전을 하게 돼 너무나 영광스럽다”며 “피렌체 한국영화제와는 십몇년 전부터 인연이 있었는데, 그동안 일정이 안 맞아서 못 오다가 드디어 오게 돼 감회가 새롭고 여러분들을 만나서 너무나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어릴 때부터 할리우드 영화광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영화와 극장 세계를 처음으로 접했다고 소개했다.

KBS 공개 14기로 연예계에 입문한 이병헌은 드라마에서는 어느 정도 성공을 했지만 영화배우 변신은 순탄하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영화를 시작하고 네 편이 연속 망했다는 이병헌은 “5번째 영화 ‘내 마음의 풍금’을 하게 되고 6번째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를 하게 됐다”며 “그 영화가 흥행한 이후 시상식에서 상을 받으면서 첫 소감으로 ‘흥행배우 이병헌입니다’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 JSA는 천재 감독 박찬욱을 만났던 소중한 기억이 있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영화”라고 덧붙였다.

이병헌은 영화 ‘달콤한 인생’, ‘악마를 보았다’ 등을 함께한 김지운 감독에 대해서는 “정말로 배우의 모든 에너지를 다 쏟아붓게 만드는 재능이 있는 분”이라고 설명했다.

피렌체 극장 간 배우 이병헌, 이탈리아 관객 즉석 요청에 한 말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린 배우 이병헌의 마스터 클래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그는 또 영화 ‘광해’를 여러 차례 거절한 이유도 공개했다.

1인 2역을 하는 게 부담스러웠다는 것이다. 한명은 흉내만 내는 데 그치는 건 아닐까 고민이 있었다고 한다.

이병헌은 할리우드 진출의 영광 이면에 가려진 어려움도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는 “한국에서 계속 영화 활동하다가 할리우드 작품 몇 편을 하게 됐는데, 영어를 말하는 것과 영어로 연기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고 말했다.

이병헌은 이탈리아 영화에 출연할 계획은 없느냐는 질문에는 “이탈리아 문화를 모르는 한국인 역할을 준다면 신나게 잘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오징어게임 2’와 관련한 질문에는 “시즌 2라서 보는 게 아니라 정말로 재미있어서 본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이날 이탈리아 팬들을 위해 많은 선물을 준비했다. 그의 작품과 관련한 퀴즈를 맞히면 친필 사인이 담긴 선물을 증정했다. ‘미스터 선샤인’에서 이병헌이 맡았던 배역 명을 묻는 퀴즈가 나오자 손을 들지 않은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올해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맞아 영화제의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오징어게임’, ‘기생충’ 음악감독으로 이름을 알린 정재일 피아니스트와 피렌체 오케스트라가 협연을 펼치며 영화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