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타구 많이 나올 것" 10G 5홈런 장타폭발, 꽃감독 예언 적중...'30-30' 클럽 꿈은 아니다

“큰 타구 많이 나올 것” 10G 5홈런 장타폭발, 꽃감독 예언 적중…’30-30′ 클럽 꿈은 아니다

[OSEN=이선호 기자] “더 잘 칠 것이다”.

KIA 타이거즈 내야수 김도영(21)이 봄꽃이 만개하듯 연일 장타쇼를 펼치고 있다. 3월의 침묵을 깨고 4월들어 확실한 중장거리형 타자로 변신하며 해결사 노릇까지 하며 타선을 이끌고 있다. 묵묵히 기다려준 이범호 감독은 “페이스는 다 올라왔지만 조금 더 잘 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17일 2024프로야구 SSG 랜더스와의 문학경기에서 시원스러운 홈런을 또 다시 쏘아올렸다.  1-3으로 뒤진 3회초 선두타자로 등장해 SSG 선발 김광현을 상대로 좌월홈런을 날렸다. 초구 122km짜리 슬라이더를 받아쳤고 타구는 좌중간 담장을 넘었다. 비거리 120m짜리 추격의 한 방이었다. 김광현을 상대로 이날까지 14타수 6안타(1홈런) 타율 4할2푼7리의 고타율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성적은 4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마지막 타석 결정적인 찬스에서는 침묵한 것은 아쉬움을 남겼다. 7회 김선빈의 솔로포로 3-3 동점을 만든 후 이어진 2사 만루에서 타석에 들어섰으나 노경은의 초구 슬라이더에 막혀 3루수 땅볼로 물러났다. 팀은 9회말 2사후 홈런 2방을 맞고 역전을 허용해 4-6으로 패했다.

팀은 패했지만 김도영은 4월들어 가파른 장타곡선을 긋고 있다. 특히 지난 5일 광주 삼성전에서 1회말 레예스를 상대로 130m짜리 좌중월 첫 홈런을 터트린 이후 장타본능이 깨어났다. 9일 광주 LG전에서 6회말 박명근을 상대로 결정적인 120m짜리 좌월 스리런포를 가동해 승기를 가져왔다. 쳤다하면 대형홈런이었다.

12일 대전 한화전에서는 1-1로 팽팽한 3회초 페냐를 상대로 좌중월 130m짜리 대형홈런을 날려 역전에 성공했고 결승타로 이어졌다. 13일 하루는 숨을 고르더니 14일 한화전에서도 1회초 리드오프로 출전해 산체스의 초구를 공략해 110m짜리 선제솔로포를 가동했다. 2002년 이종범 이후 22년만에 나온 선두타자 초구 홈런이었다.

3월은 부진했다. 6경기에서 타율 1할5푼4리 1타점 1득점 OPS(장타율+출루율) 0.377에 불과했다. 작년 손가락 부상 여파로 스프링캠프에서 타격훈련을 늦게 시작해서 정상 페이스가 아니었다. 이범호 감독은 타격감을 찾을 수 있도록 계속 실전에 기용했고 4월들어 폭발적인 타격을 하고 있다.

17일 현재 4월 13경기에서 3할3푼9리 5홈런 11타점 9득점 7도루 OPS 1.028의 타격을 펼치고 있다. 장타율이 3월 1할9푼2리에서 4월 6할6푼1리로 급등했다. 최근 10경기로 좁히면 장타율은 7할8푼에 이른다. 가히 4번타자급 장타능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이다.  나성범이 없어도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장타가 침묵해도 김도영이 화끈하게 메워주고 있다.

이 감독이 타격코치시절부터 “땅볼 단타치지 말고 볼을 더 띄워서 쳐야 한다”고 주문한 것이 장타자로 확실히 변신하고 있다. 이 감독은 첫 홈런을 때린 직후 “앞으로 이런 타구 더 많이 나올 것이다”며 장타쇼를 예견한 바 있다. 16일에는 “시즌 출발이 조금 늦어 페이스가 좋지 않았지만 이제는 다 올라왔다. 조금 더 잘 칠 수 있을 것 같다”며 대폭발을 주문했다.

이제는 탁월한 주루능력까지 더해지며 제2의 이종범이라는 칭호가 어울리고 있다. 선배 나성범을 모델로 벌크업을 통해 힘을 길렀고 탁월한 배팅 능력과 타석에서 경험까지 접목되면서 장타자로 거듭나고 있다. 초구부터 적극적으로 치는 스타일이라 출루율이 숙제이지만 화끈한 장타로 메우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선배 이종범이 이룬 ’30홈런-30도루’도 언제가는 도전할 날도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