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복 터졌네"…일회용품 금지당한 호텔들 '정수기 설치' 쇄도

르메르디앙&목시호텔·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에 미니정수기 공급업종별 맞춤 컨설팅 전략으로 B2B 시장 주도

코웨이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호텔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공급(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코웨이(021240)가 국내 고급 호텔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숙박시설의 일회용품 제공을 금지하는 규제가 시행되면서 호텔들이 객실별 정수기 설치에 나서고 있어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최근 서울 명동에 위치한 르메르디앙&목시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등 고급 호텔에 정수기를 연이어 공급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난 2월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405대를 설치한데 이어 3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전 객실에도 287대의 정수기 설치를 완료했다”며 “글로벌 체인인 메리어트 계열의 호텔들과 국내 대형 리조트 회사들과도 계약을 체결하고 정수기·공기청정기 등을 추가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은 지난달 29일부터 시행됐다.

개정안에서 제한한 일회용품은 △칫솔 △치약 △면도기 △샴푸 △린스 등이다. 규정을 위반해 일회용품을 제공하면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코웨이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 호텔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공급(코웨이 제공) ⓒ News1 김민석 기자

코웨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를 고민하는 호텔 측에 먼저 솔루션을 제안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코웨이 관계자는 “호텔 객실 내 정수기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며 호텔 측의 우려를 해결했다”며 “호텔 객실에 손님이 투숙하지 않을 시 전기를 차단하는 호텔의 환경을 고려해 무전원 방식의 직수 미니 정수기로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무전원 정수기(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등)는 설치가 자유로울 뿐 아니라 카드키를 꽂아야만 전기가 공급되는 호텔 객실에 적합한 형태다.

코웨이는 맞춤 솔루션의 검증을 위해 약 한 달간 호텔 투숙객로부터 사전 평가를 받고 호텔 고객사를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코웨이는 호텔 외에도 업종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과 케어 솔루션을 제안할 방침이다.

코웨이는 전국적으로 지점을 보유한 은행·유통사 등 여러 분야의 50여 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울산·제주교육청 공기청정기 조달 사업도 수주하며 B2G(기업·정부간 거래)에서도 성과를 냈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 구성원을 위한 복지 수요가 증가하면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비렉스 안마의자 등 B2B 거래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양아들과 ‘불륜’ 여성 정치인, 알몸 들키자 “함께 씻으려고”

▶ “유영재, 선우은숙과 결혼후 밤늦게 여성과 술…다투고 잠수”

▶ 최준희, 연인이 찍어준 사진 공개…그림 같은 외모 ‘깜짝’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