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소' 김용태 "박영선·양정철 발탁, 현실화되면 정계개편 불가피"

‘최연소’ 김용태

국민의힘 최연소 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인 김용태(34·경기 포천가평) 당선인 17일 ‘박영선 국무총리·양정철 대통령비서실장’ 발탁설(說)에 대해 “좀 당혹스럽긴 했다. 아이디어 차원에서 누군가 상상을 흘렸을 가능성이 큰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만약에 이것이 현실화 된다면 지지층 사이에서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당선인은 보수층 내부에서 반발이 예상된다며 “이런 인사들이 개인적으로 훌륭하고 안 하고를 떠나서 아무래도 보수층 입장에서는 받아들이기가 감정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 지켜봐야 될 부분이 있지 않나 생각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아이디어가 현실화될 경우 “정계개편도 불가피해 보이지 않나”라고 했다. 김 당선인은 “아무래도 지금 민주당 내에서도 이재명 대표에 대해 원치 않는 합리적인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되고, 그런 분들이 또 함께해서 정계개편의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야권 인사인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을 각각 국무총리, 대통령 비서실장에 기용하는 방안이 유력하다는 일부 매체의 보도에 “검토된 바 없다”고 공식 부인했다.

한편 김 당선인은 전날 열린 국민의힘·국민의미래 당선인 총회에 대해 “저희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는 점에서 많은 당선인들께서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며 “저희가 정말 바뀌지 않으면 그리고 여태까지 저희가 총선에서 세 번 연속으로 졌기 때문에 이번에 이 구조적인 문제를 바꾸지 않으면 4년 뒤 총선에도 어려울 수가 있다. 많은 당선인들께서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했다.

김 당선인은 본인이나 김재섭 당선인 등 젊은 인사가 당대표에 나서야 한다는 일각의 주장에 “새로운 인물로 바뀌면 혁신되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말씀을 하시는 것 같다”며 “저는 지역구에서 당선이 됐고 저희 지역구 주민들과의 한 약속도 있고 그래서 포천·가평의 지역 주민들과 약속했던 부분에 집중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역할에 대해선 “한동훈 전 위원장의 권력 의지가 중요할 것 같다. 전당대회에 어떤 역할을 하려고 하는 의지가 있는가, 그런 것이 확인이 되어야만 저희가 이러한 것을 논의하는 것 자체가 의미 있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선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봉사하고 의무를 다하였지만 굉장히 안타까운 죽음을 맞은 이 젊은이를 조사하고 이분이 왜 이러한 죽음을 맞이하게 됐는지에 대해서 진상을 규명하는 일은 여야가 크게 뜻이 다르지 않다”면서도 “공수처 수사를 보고 판단해야 될 부분이 있지 않나”라고 했다. 이어 “국회에서 논의하겠지만 저는 공수처에 힘을 실어줘야 될 때가 아닌가”라고 밝혔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