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한달간 신선·가공식품 최저가 수준에…"물가안정 온힘"

오렌지·바나나 등 필수 먹거리 5월2일까지 최저가 판매”본업경쟁력 강화해 물가안정, 고객 체감 혜택 늘리겠다”

이마트 용산점 오렌지 매장(이마트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이마트(139480)는 장바구니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한 달간 신선, 가공식품 주요 상품을 기존보다 확 내린 최저가 수준으로 판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는 2월부터 새 가격정책 ‘가격파격 선언’을 통해 한 달 단위로 40여 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 중이다.

이에 더해 필수 먹거리 10대 상품을 한 달간 압도적 가격으로 판매해 고객의 체감 혜택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렌지와 바나나, 오징어, 고등어, 조미김, 한우 국거리와 불고기, 밀가루 등 10개 상품을 29일부터 5월2일까지 최저가 수준에 판다.

4월 ‘가격파격 선언’ 43개 상품에도 애호박과 두부, 설탕, 우유, 식용유, 즉석밥 등 필수 먹거리가 포함됐다.

시세가 많이 오른 국산 과일을 대체하기 위해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와 에콰도르산 바나나 가격을 종전 행사가보다 10%가량 낮춰 판매한다.

‘금(金)채소’라 불리는 애호박은 개당 1480원에 준비했다. 애호박은 일조량 부족과 한파 피해로 작황이 안 좋아 시세가 30% 이상 오른 상태다. 이마트는 경남 진주 지역 애호박 농가와 새로 계약을 맺어 평시 판매 물량 2배인 200만 개를 확보했다.

국산 자반고등어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해준다.

국제 원맥시세 하락으로 제조사들이 밀가루, 부침가루 가격을 내리면서 이마트도 CJ백설 밀가루, CJ백설 부침가루를 할인해 판다.

백설, 해표 식용유와 풀무원 소가 찌개두부, 서울우유는 한 달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4월 ‘인기 먹거리-채소-가공식품’으로 구성한 3대 제품은 ‘LA갈비-애호박-토스트용 식빵’을 선정했다.

미국산 LA갈비는 1.5kg 한 팩을 정상가 대비 23% 저렴하게 판다. 미국산 소고기 가격은 사육 두수 감소로 오름세지만 이마트는 사전 예측을 통한 원물 대량 비축과 가공장 비수기 시즌을 활용한 생산 비용 절감으로 7만 팩 물량을 파격가에 준비할 수 있었다.

롯데 기린 토스트용 식빵은 정상가보다 약 39% 할인 판매한다. 협력사와 사전기획해 10만 개 물량을 준비했다.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40대 상품은 고객 선호도를 고려해 브랜드와 품목을 일부 교채했다.

이마트가 1~25일 진행한 3월 ‘가격파격’ 4대 핵심상품과 40대 가공, 일상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7% 이상 늘었다.

계란은 준비 물량 100만 판을 완판했고 시금치와 CJ컵밥 3종은 50% 이상 가격을 내려 매출이 169% 뛰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유통 노하우와 자체 가격 투자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고객 체감 혜택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촌 누나와 싸우던 남편, 술 마시다 눈 맞아 몇년째 바람”

▶ 故 이선균 떠난지 3개월 만에 부친상…전혜진 시부상 비보

▶ “곰장어 먹고 썸남과 모텔로”…한혜진 19금 데이트코스 회상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