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첫 지원 유세 / 이재명·임종석, 포옹 [띵동 정국배달]

유승민, 첫 지원 유세 / 이재명·임종석, 포옹 [띵동 정국배달]

유승민, 첫 지원 유세 / 이재명·임종석, 포옹 [띵동 정국배달]

[앵커]

공식 선거운동 첫날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서울 마포, 광진 등 한강벨트를 중심으로 힘을 쏟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를 겨냥해 이들을 심판하는 게 민생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저희는 이런 정치 개혁할 진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 정치개혁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민생을 개혁하고 규제를 혁파할 진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전제 조건으로 범죄자 세력이 여러분과 같은 선량한 시민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합니다. 이·조 심판해야합니다. 그것이 네거티브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민생입니다. 그분들은 권력을 잡으면 민생을 챙기지 않을 것입니다.]

어제 국민의힘에서는 유승민 전 의원이 처음으로 지원 유세에 나서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일부에서 중도층의 마음을 끌기 위해 유 전 의원이 등판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한동훈 위원장은 선을 그은 상황인데요.

유 전 의원은 개별적으로 친분 있는 의원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 전 의원의 말을 들어 보시죠.

[유승민 / 국민의힘 전 의원 : 유권자들께 시민들께 저희들이 여당으로서 견제를 받고 감시를 당하고 이런 건 다 좋은데, / 저희들이 일을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의석은 이번 총선에서 꼭 좀 확보해달라 호소드리고 싶었고 아마 총선의 시작, 공천 그리고 지금 총선의 마지막까지 아마 (한동훈 비대위원장) 혼자 하겠다는 그런 마음 아닌가 싶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서울 용산에서 출정식을 열며 정권 심판론을 부각했습니다.

그러면서 151석도 어렵다며 일부에서 나오는 범야권 200석 낙관론을 경계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윤석열 정권 심판열차가 국민 승리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합니다. 그들이 1당을 차지하는 날, 그나마 그들의 폭주를 역주행을 저지해왔던 국회가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반드시 민주당이 독자적으로 1당을 해야 합니다. 딱 딱 151석만 확보하게 해주십시오 여러분. 죽을 힘을 다해서 이 나라의 퇴행을 막겠다.]

어제 민주당에서는 이렇게 이재명 대표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함께 지원 유세에 나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자신이 공천 배제된 서울 중·성동갑 지역인 왕십리역에서 임 전 실장은 이 대표와 포옹도 하고, 또 두 손을 맞잡고 만세도 외쳤습니다.

임 전 실장 공천 배제로 극에 달했던 당내 계파 갈등을 봉합하고 화합을 강조한 겁니다.

[임종석 /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 : 오는 4월 10일은 여느 때와 같은 그냥 돌아오는 선거일이 아닙니다.진보도 보수도 중도도 없고 남녀노소도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날입니다 여러분]

공식선거운동 이틀째인 오늘,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서울 영등포와 경기 의왕·과천 등 수도권 표심 공략에 나섭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 재판에 출석하는데, 이와 별개로 당 지도부가 경기와 호남 등지에서 지원 유세를 이어갑니다.

지금까지 정국브리핑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