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앵커·진양혜 아나운서 총선 뛴다…국힘, 국방·언론 분야 6명 인재 영입

국민의힘은 26일 외교·안보와 언론계 인사 6명의 영입 인재를 발표했다.

 

당 인재영입위원인 조정훈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방·안보와 방송·언론 분야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며 사회에 크게 기여해 온 6명을 국민 인재로 영입했다”고 말했다.

 

신동욱 앵커·진양혜 아나운서 총선 뛴다…국힘, 국방·언론 분야 6명 인재 영입

진양혜 전 아나운서. 뉴시스

이날 외교안보분야 영입 인재는 남성욱(65) 고려대 통일융합연구원장, 강선영(58) 전 육군항공작전 사령관, 이상철(57) 전 국가안보지원 사령관, 윤학수(69) 전 국방정보본부장 등 4명이다. 언론계 영입 인사는 신동욱(59) 전 TV조선 앵커, 진양혜(56) 전 아나운서 등 2명이다.

 

이번에 포함된 국민인재는 국방·안보 분야 및 방송·언론 분야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사회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남성욱 원장은 국가전략안보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등을 역임한 외교·안보 전략가이자 최고의 북한 전문가라고 당은 설명했다.

 

강선영 전 사령관은 여군 35기로 임관해 여군 최초 특전사 제707특수임무대대 최초 여군팀장, 여군 최초 항공대대장, 항공단장 등을 지냈으며, 창군 이래 여군 최초로 소장에 진급했다.

 

이상철 전 사령관은 ROTC 28기로 임관했으며 지난 10여년 간 제2작전사령부 및 예하 부대에서만 근무하며 야작전 및 교육 훈련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부친이 1968년 울진·삼척지구 무장공비 토벌작전 등을 펼친 국가유공자다.

 

윤학수 전 본부장은 공군사관학교를 수석 졸업하고 35년간 전투기 조종사로 복무하면서 2천200여 시간에 달하는 무사고 비행 기록을 기록했고, 북한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 등 군 주요 정보를 다루는 국방부 정보본부장을 지내며 국방정책 수립과 한미 연합정보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했다.

 

신동욱 전 앵커는 30여년간 언론계에 종사했다. SBS 메인 뉴스 앵커를 오랜 기간 지낸 데 이어 TV조선으로 이직해서도 최근까지 메인 뉴스 앵커를 맡았다.

 

진양혜 전 아나운서는 30여년간 방송·언론계에 종사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맡았고, 현재는 한국여성재단 홍보대사, 국제의료 NGO 글로벌 케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남편이 유명한 방송 진행자인 손범수 아나운서다.

 

신동욱 앵커·진양혜 아나운서 총선 뛴다…국힘, 국방·언론 분야 6명 인재 영입

국민의힘 조정훈 인재영입위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인재영입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발표된 영입 인재 6명 중 윤학수 전 본부장은 총선 정책 개발에만 참여할 예정이며, 나머지 5명은 총선에서 지역구 또는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할 계획이다.

 

조 의원은 영입 인재들의 출마 지역구가 ‘험지’인지 묻는 말에 “저희가 영입한 인사들이 소위 ‘경합지’에 많이 출마하고 있는데, 오늘 영입된 분도 그 기조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했다.

 

인재영입위는 조만간 문화예술계와 행정 분야 영입 인재를 발표하는 등 2월 말까지 인재 영입 활동을 이어간다. 다음 주부터는 비례대표 출마를 원하는 영입 인사들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