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토론 격돌한 임호선·경대수 '가족 부동산 문제' 설전

임호선 “경기 양평 임야 개발 호재 2배 급등 해명해야”경대수 “1억2000만원 임야 아들에게 7000만원에 증여”

방송토론 격돌한 임호선·경대수 '가족 부동산 문제' 설전

22대 국회의원선거 증평·진천·음성 후보자 토론회.(방송 캡처)/뉴스1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22대 국회의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충북 증평·진천·음성 선거구 여야 후보가 뜨거운 설전으로 본격적인 본선 경쟁을 시작했다.

방송3사가 공동으로 개최한 후보자 토론회에서 국민의힘 경대수 후보(66)와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후보(59)는 가족이 보유한 부동산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임호선 후보는 “경대수 후보님 배우자가 경기 양평군 양서면 일대 부동산을 소유했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다”며 “공교롭게도 서울 양평고속도로 원안 중점지하고 가까이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이게 개발 호재 때 2배 이상 급등했다는 내용의 보도가 있었다. 어떤 잘잘못 이런 부분들을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 국민들께 해명할 기회를 드리고 싶다”며 공세를 폈다.

경대수 후보는 “지금 문제 된 임야는 이미 제가 국회의원도 되기 전인 2009년도에 친구가 사업이 어렵다고 그래서 친구한테서 명의를 이전받고 매입한 땅이고, 무슨 국토종합개발계획을 염두에 두고 샀겠냐”고 맞받았다.

이어 “오히려 임호선 후보님이 고위공직자일 때 우리 지역 농토 이런 걸 매입하고 경매받았다”며 “경매받은 부분 그 상대방은 피눈물을 흘렸을 텐데 그와 같은 부동산을 경매받은 취지를 한번 여쭤보고 싶다”고 반격했다.

주도권을 잡은 경대수 후보는 “가족 명의로 부동산을 경매받았다가 그것을 다시 아드님한테 증여했고, 또 주택 하나 있던 것도 아드님한테 증여했다”며 역공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그 임야가 1억2000만 원 정도로 나타나는데 그거를 가액의 60%밖에 안 되는 7000만 원으로 떨어져서 증여가 이뤄졌다”며 “이거는 증여세나 뭐 이것과 관련이 없냐”고 따져 물었다.

임호선 후보는 “잘 아시다시피 그것이 문제가 되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전부 세세하게 인사검증을 한다”며 “만약에 문제가 됐다면 경무관, 치안감을 달 수가 없었다”고 반박했다.

특히 “할머님이 다니시던 추억이 있는 이곳이라 할머니 산소도 옮겨야 되는 그런 문제가 있어 그래서 이걸 경매받을 수밖에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번 22대 총선에서 현역인 임호선 후보는 21대에 이어 재선에 도전하고, 설욕에 나선 경대수 후보는 19~20대에 이어 3선을 노린다.

21대 총선 때는 임호선 후보가 5만4126표(50.68%)를 득표해 5만1081표(47.83%)를 얻은 경대수 후보를 3045표 차이로 따돌리고 승리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母 집 비운 새 성인남친과 성관계, 중3때 임신…남편 교도소”

▶ “성관계 안 했다”는 아내…상간남에겐 “생리하면 돈 줄게”

▶ “전혜진, 나 대신 아버지와 교류”…故 이선균이 전한 일화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