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거주 공간과 이동 수단을

하나로 합한 ‘모터 코치’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강남-아파트-버스

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서 더 익숙한 개념의 자동차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바로 넓은 거주 공간과 큰 차량을 접목한 ‘모터 코치’ 혹은 ‘모터 하우스’이다. 미국의 모터 코치 전문 제조사 ‘Fore travel’ 사는 호화스러운 실내와 강력한 성능의 버스를 제작하기로 유명한데, 가장 비싼 버스 모델을 언급할 때마다 항상 상위권에 들기도 한다.

오늘 알아볼 차량은 Presidential Series Reals FS605 라는 모델이다.

미국에서는 1967년도부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로, 텍사스에 기반을 두고 여행용 트레일러 제작업체로 소문을 탔다. 그 후 50년 넘는 역사를 지속해 오며 지금은 모터 코치 제작에만 집중하고 있으며, 클래식 Realm FS605 모델과 Presidential Series Reals FS605 두 가지 모델을 생산한다.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강남-아파트-버스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강남-아파트-버스

집처럼 꾸밀 수 있어

높은 출력과 안락한 승차감

어마어마한 실내 인테리어와 호화스러운 옵션은 버스 안이라는 사실을 잊게 만들고, 펜트하우스나 고급 펜션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기도 한다. 실제로 해당 차량을 구매할 때는 내장재와 각종 설비들의 옵션을 세세한 부분까지 커스텀 할 수 있어 마치 집을 꾸미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프레지덴셜 시리즈는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기능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차량 중 하나다.

안락한 실내를 뒷받침하는 강력한 엔진도 주목할만 한데, 에어 서스펜션으로 승차감을 개선했고, 605마력의 엔진으로 힘도 부족하지 않다. 또한 약 1톤의 견인력으로 뒤에 트레일러를 장착해 추가적인 짐을 싣고 주행할 수도 있을 것이다.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움직이는 럭셔리 하우스

세세한 옵션 설정 가능해

이 럭셔리 버스의 매력은 숙박을 위해 정차했을 때 비로소 알 수 있다.

각종 수납공간에는 생각보다 더 많은 양의 짐을 수납할 수도 있고, 창문 쪽을 확장해서 파티오처럼 만들 수도 있다. 실내외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빼놓지 않는 디테일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실내 냉난방, 환풍구 모두 눈에 띄지 않게 숨겨져 있다.

심미적 요소도 포기하지 않은 것이다. 물론 본래의 역할은 충실히 수행하고 있어 항상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사진에 다 담기지 않을 정도의 편의사양이 많이 있어 실제로 경험 해보는 것만 이 버스의 본질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이다.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내 집 마련 걱정 끝?’ 강남 아파트 뺨 친다는 초호화 버스 정체는요

고급 옵션은 안에 스파도 있어

20억이 넘는 금액 아무나 못 사

일부 옵션 중에는 욕실 2개, 2층 침대, 심지어는 전기 벽난로도 추가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웬만한 집보다 낫다는 평을 받는 중이라고. 향후에는 태양열로 추가적인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도 모색 중이라고 하지만 현재 출시되고 있는 모델 중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다.

해당 버스의 기본 모델 가격은 미국 돈으로 170만 달러이다.

이를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22억 8천만 원 정도 한다. 상위 모델은 200만 달러(약 26억 원) 정도 하게 되는데, 한국에서는 서울에 아파트를 살 수도 있는 금액이라 국내에서는 크게 와닿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