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밤피꽃' 男주인공 이종원, '무임승차'라고? 이하늬와 '11살' 차이-연기 경력도 6년

[종합]'밤피꽃' 男주인공 이종원, '무임승차'라고? 이하늬와 '11살' 차이-연기 경력도 6년

[종합]’밤피꽃’ 男주인공 이종원, ‘무임승차’라고? 이하늬와 ’11살’ 차이-연기 경력도 6년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무임승차라고요?”

장태유 PD는 왜 ‘생초자’ 이종원을 캐스팅했을까.

18일 막을 내린 ‘밤에 피는 꽃'(이하 밤피꽃)은 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 18.4%, 수도권 기준 18.1%로 마지막 회까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특히 12부작임에도불구하고 17부작 ‘옷소매 붉은 끝동’의 시청률을 넘어선 역대급 성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밤피꽃’은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PD가 메가폰을 잡았다는 사실만으로도 기획단계에서부터 기대를 모았던 작품. 난다긴다하는 남자배우들이 관심을 보였을 텐데, 의외의 신인이 남자주인공 자리를 꿰찬 것이다.

이종원은 2018년 웹드라마로 데뷔했으니 신인 중에 신인이다. 22년 ‘금수저’로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았으니, ‘MBC 인증 신인’이다. 2006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첫발을 내딛은 이하늬와는 10년 대선배 격이다.

나이 차이도 무려 열한살이다. 이하늬가 83년생인데, 이종원은 94년생 서른살이다.

이와 관련 장태유 PD는 “이하늬 배우가 캐스팅 된 이후 설레는 멜로를 할 수 있는 배우가 누가 있을까 고민이 됐다”라며 “여배우 키가 172cm라 남배우는 184cm는 넘어야 했다. 최저 기준이 그랬는데, 이종원 씨가 딱 커트라인이었다. 입술이 이마에 닿는 키”라고 남주의 전제조건을 밝힌 바 있다.

이어 “얼굴이 남자답고 이하늬와 함께 있을 때 성숙한 눈빛이 좋았다. 또 오디션을 통해 봤는데 목소리까지 좋았다. 중저음의 보이스톤을 가지고 있어 듣고 있으면 편안하고 안정감이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액션까지 소화한다. 말 타는 것을 처음 해봤다는데 달리는 것을 보며 ‘이 친구는 됐다’라고 느꼈다”라고 캐스팅에 자신있어 했다.

이와 관련 장태유 PD는 “이하늬와 이종원 캐스팅을 완료하기 전 사전미팅, 사전 리딩을 통해 두 사람이 잘 어울린다고 느꼈다”며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배우인데, 제가 다시 캐스팅하기 힘든 배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자신했다.

아니나다를까. 장 PD의 눈은 정확했다.

이종원은 신인답지 않은 정확한 발음과 액션 멜로 다 되는 연기로, 단박에 여심을 사로잡았다. 날카로워 보이면서도 어린아이 같은 눈빛, 중저음의 목소리 등이 더해져 독특한 매력을 빚어내는데 성공한 것. 사춘기 소년같은 사랑의 설레임과 극중 15년 수절과부 이하늬의 상처를 보듬는 따뜻함 등을 잘 표현해낸 그에게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이하늬와의 달달 케미도 너무 좋아서, 오죽하면 극중 처음 사랑고백을 하는 쿠키 영상이 그 회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 까지 했다.

한편 19일 최종회에서 ‘밤피꽃’은 모든 사건이 해결되고 1년이 지난 후 이야기로 해피엔딩을 장식했다.

연선(박세현)은 화연상단의 일부 권한을 갖게 됐고 윤학(이기우)과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사랑을 싹틔우기 시작했다. 황치달(김광규)은 원하던 대로 병판대감이 됐고, 수호(이종언)는 금위대장 자리에 올랐다. 어느 날 돌아온 여화(이하늬)는 여느 때처럼 어려운 자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뻗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 방송 말미에는 극적으로 다시 만나게 된 여화와 수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수호는 여화의 가리개를 내리며 “이제 절대 내 눈 밖을 벗어나지 못하십니다”라고 말함과 동시에 여화를 끌어안으며 막을 내렸다.

이정혁 기자 [email protected]

▲ “기자가 알려준 놀라운 얘기”..심현섭 “테러로 사망한 父, 알고 보니”

▲ 조영구 확 바뀐 외모 충격..얼굴 왜 이렇게 달라졌어? (동치미)

▲ 사망했다가 하루 만에 부활한 배우..160억원 피소

▲ 한가인. ‘안 씻는 이미지’ 억울 “이틀에 한 번은 씻었다”

▲ “치와와 같았다”. 오윤아, 시술 ‘실패’ 고백..“얼굴 광대가 너무 튀어나와 보여”

▲ 임시완, ‘생활고 고백’ 제아 김태헌 도왔다 “팬들한테는 돈 받지마”

▲ “’태양의 후예’ 우리집서 촬영” 노주현, 800평 규모 전원 생활 공개

▲ [단독] 가수 오리 15년만에 전한 근황 “금수저 설? 사실은..”

▲ 장모와 사위 불륜 ‘경악’..“부부 갈등 상담하다 눈 맞아”=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