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날씨…아웃도어 업계, 하이킹화 출시해 상춘객 공략

[패션&뷰티] 안정성·착화감·쾌적함 높이고 피로감 줄여’아이더·K2·프로-스펙스’, 장기간 산행 돕는 제품 선봬

완연한 봄 날씨…아웃도어 업계, 하이킹화 출시해 상춘객 공략

퀀텀 에어로 쿠쉬.(아이더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상춘객들의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는 다양한 기능성 하이킹화 제품을 선보이며 수요 공략에 나섰다.

20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아이더는 360도 에어로 시스템 적용으로 착용 내내 쾌적한 숨을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를 선보였다.

퀀텀 에어로 쿠쉬는 국내 최초로 터널 구조와 스페이서를 결합한 AERO SYSTEM이 적용돼 신는 내내 쾌적함을 제공한다. 방수성이 우수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로 인해 다변화하는 날씨 속 비 오는 날에도 쾌적한 활동이 가능하다.

충격 분산이 탁월한 아이더만의 트리플 쿠쉬 기능이 발에 전해지는 피로감을 최소화해 주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스포츠카 덕트(DUCT)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AERO DUCT) 디자인이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돕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이 사용됐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아웃솔 러그 설계 및 면적 증대로 다양한 환경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특히 아웃솔 앞부분 그루브와 터널이 유연성을 더해 발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간편한 착화는 물론 미세한 피팅 조절이 가능한 보아핏(BOA Fit) 다이얼이 적용됐다.

완연한 봄 날씨…아웃도어 업계, 하이킹화 출시해 상춘객 공략

(프로-스펙스제공)

프로-스펙스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해 줄 고기능성 프리미엄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 ‘팬텀소닉 BX’와 ‘블레이드 BX’다.

팬텀소닉 BX는 힐(뒤꿈치)과 바닥의 접지 각을 30도로 설계 및 앞코 토스프링 부분을 살짝 들리게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편하고 자연스러운 보행을 도와 장시간 걸을 때도 넓은 보폭과 빠른 보행을 유도, 운동의 능률을 높여준다.

미드솔(중창)에는 카본 플레이트를 내장해 걸을 때 앞으로 내딛는 추진력을 더해주고 일반 미드솔 대비 무게를 25% 줄인 슈퍼라이트 소재로 경량성까지 탁월하다. 워킹화 전문 인솔(안창)인 ‘임팩트 존’을 적용해 뛰어난 충격 흡수력과 아치 지지력을 느낄 수 있다.

프로-스펙스의 스테디셀러 시리즈인 블레이드 BX도 업그레이드해 2024년 새롭게 선보였다. 워터쉴드 기능을 탑재해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고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발가락을 보호하는 토캡 패턴을 추가해 다이내믹한 워킹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색상 배색을 다양화해 봄 코디에 매치하기도 좋다.

블레이드 BX 시리즈의 독보적인 기능적 요소인 발의 좌우 흔들림을 제어해 주는 측면 ‘지 프레임'(G-FRAME)과 힐 부위 ‘에스 블레이드'(S-BLADE) 설계로 걸을 때 바른 자세를 유도해 보행 안정성 유지 기능을 갖췄다. 소프트 미드솔을 적용해 신체 충격량을 완화하고 부상 위험도 감소에 도움을 준다.

완연한 봄 날씨…아웃도어 업계, 하이킹화 출시해 상춘객 공략

그래비티.(K2제공)

K2는 쾌적함과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는 중등산화 ‘그래비티'(GRAVITY)를 내놨다.

K2 그래비티는 발목 안정성이 높은 중등산화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해 360도 전 방향으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뛰어난 투습 기능으로 장시간 산행에도 쾌적함이 유지된다.

지면 충격을 흡수하고 풍부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는 미드솔과 지면 부분 발의 내·외전을 방지해 발을 흔들림 없이 지지하는 미드솔 등 2가지 미드솔이 접목된 듀얼 레이어 구조로 산행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발목 흔들림을 잡아주는 PU캐스팅 오버레이가 안정감을 높여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감 있는 보행이 가능하다. 측면 3M 반사 소재를 적용해 야간 보행 가시성 및 안정성을 확보했다. 보아 핏 시스템 다이얼로 편리한 착화가 가능하다.

K2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한국 산악 지형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화강암에 특화된 엑스그립(X-GRIP)을 아웃솔이 적용돼 접지력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완연한 봄 날씨…아웃도어 업계, 하이킹화 출시해 상춘객 공략

휘슬라이저.(네파제공)

네파는 극강의 쿠셔닝으로 편안함 착화감을 선사하는 하이킹화 ‘휘슬라이저’를 선보였다.

휘슬라이저는 네파 KOREA 독점 ‘휘슬링(whistling®) 쿠셔닝 폼’이 적용돼 최상의 쿠셔닝과 우수한 충격 흡수 기능으로 장시간 착화에도 피로감 없는 편안한 발걸음을 선사한다.

336g 초경량 무게에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적용으로 방수, 방풍 및 투습의 기능은 물론 내 발 모양에 딱 맞게 감싸주는 핏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바닥 전면에 부틸 고무가 함유된 ‘에너지 휘슬링’ 아웃솔로 접지력을 높였다. 자연스러운 반발 탄성으로 마치 걸을 때마다 에너지가 충전되는 듯한 추진력을 자랑하는 ‘에너지 플로우’ 패턴으로 운동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발 뒤틀림까지 방지해 더욱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범죄자 정준영 친구랑 사귀는 게 자랑?” 현아에 비난 봇물

▶ [단독] ‘눈물의 여왕’ 김지원, 알고보니 ’63억 건물의 여왕’

▶ “직원 눈치보더니”…대낮 주꾸미 비빔밥 ‘먹튀’ 빨간옷 여성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