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풀타임' 뮌헨, 수적 열세 속 보훔에 2-3 역전패

교체 출전 수비수 우파메카노 ‘경고누적 퇴장·PK 헌납’

'김민재 풀타임' 뮌헨, 수적 열세 속 보훔에 2-3 역전패

김민재(오른쪽)의 저지를 뚫고 동점골을 터트리는 보훔의 아사노 다쿠마.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중앙수비수 김민재가 풀타임 활약한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이 수적 열세 속에 보훔에 역전패당해 정규리그 2연패에 빠졌다.

뮌헨은 19일(한국시간) 독일 보훔의 보노비아 루르슈타디온에서 열린 보훔과 2023-2024 독일 분데스리가 2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직전 21라운드에서 선두 레버쿠젠에 0-3으로 완패했던 뮌헨은 이번 시즌 정규리그에서 처음 연패를 당하는 씁쓸한 상황을 맞았다.

지난 15일 라치오(이탈리아)와의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0-1로 패한 것을 합하며 공식전에서만 3연패다.

승점을 쌓지 못한 정규리그 2위 뮌헨(승점 50)은 1위 레버쿠젠(승점 58)과의 승점 차가 8로 벌어지며 선두 추격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김민재 풀타임' 뮌헨, 수적 열세 속 보훔에 2-3 역전패

경기가 끝난 뒤 아쉬운 표정을 짓는 김민재(왼쪽)와 해리 케인

뮌헨은 김민재와 마테이스 더리흐트를 중앙 수비수로 내세워 중위권 팀인 보훔을 상대했다.

선제골은 뮌헨의 몫이었다.

전반 14분 자말 무시알라의 왼발 슈팅이 골키퍼에 막혀 흘러나왔고, 볼을 잡은 레온 고레츠카가 다시 무시알라에게 패스했다. 그러자 무시알라가 골 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뮌헨은 전반 19분 해리 케인이 페널티아크에서 골키퍼와 독대하는 상황에서 시도한 오른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훌쩍 넘으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이어 전반 20분께 관중석에서 테니스공이 날아드는 소란이 벌어지며 경기는 15분 정도 중단됐다.

지난해 12월 분데스리가를 운영하는 독일축구리그(DFL)가 클럽 투표를 통해 외부 투자 자본에 중계권 지분 일부를 매각하는 계획을 결정한 이후 이를 반대하는 팬들의 시위였다.

'김민재 풀타임' 뮌헨, 수적 열세 속 보훔에 2-3 역전패

관중이 투척한 테니스공

경기장이 정리된 뒤 경기가 재개됐고, 뮌헨의 오른쪽 풀백 누사이르 마즈라위가 전반 33분 만에 부상으로 빠지면서 다요 우파메카노가 투입됐다.

분위기가 어수선한 상황에서 보훔은 전반 38분 역습 때 일본인 공격수 아사노 다쿠마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뽑았다.

김민재가 따라붙었지만, 득점을 막아내지는 못했다.

보훔은 전반 44분 코너킥 상황에서 케벤 슐로테벡의 헤더 역전골이 터지며 전반을 2-1로 마무리했다.

뮌헨은 후반 31준 우파메카노가 퇴장당하면서 페널티킥까지 내주는 최악의 상황을 맞았다.

보훔의 왼쪽 크로스 상황에서 공중볼을 다투던 우파메카노가 팔꿈치로 상대를 가격했다는 판정으로 옐로카드가 나왔고, 전반에 이미 카드를 받았던 우파메카노는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다.

지난 15일 라치오와 UCL 16강 1차전에서도 퇴장을 당했던 우파메카노는 2경기 연속 퇴장의 불명예를 맛봤다.

후반 33분 페널티킥으로 쐐기골을 내주며 1-3으로 끌려간 뮌헨은 후반 42분 케인의 추격골이 터졌지만, 경기를 뒤집지는 못했다.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