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에 빠진 민주당 충북 공천…각종 소문에 후폭풍 우려도

혼란에 빠진 민주당 충북 공천…각종 소문에 후폭풍 우려도

박현호 기자

박현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천 심사 결과 발표가 다소 지연되면서 충북지역 선거판이 큰 혼란에 빠졌다.

인재 영입된 신용한 전 서원대 교수의 청주권 ‘전략공천설’과 함께 현역 국회의원을 포함한 일부 예비후보의 ‘공천배제설’ 등이 난무하면서 심각한 후유증까지 우려되고 있다.

민주당 도종환 국회의원이 19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월 총선에서 청주 흥덕구 4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그는 “충북 국회의원 중 대표발의 법안 통과율 1위를 기록하는 등 탄탄한 실력, 풍부한 경험, 부드럽지만 강한 정치력으로 청주 발전을 완성시키겠다”며 “갈등과 분열을 녹여내고 단결해 충북 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대 10개 만들기 프로젝트 현실화’, 충청권 광역철도 가경터미널역 조성, 오송참사 국정조사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민주당 소속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총선 공식 출마 선언은 도 의원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출마 선언은 최근 친명계로 분류되는 이연희 예비후보의 ‘자객공천설’도 모자라 신용한 전 서원대 교수의 ‘전략공천설’ 등 각종 소문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었다.

실제로 최근 중앙당은 이재명 당대표가 15호 인재로 영입한 신 전 교수를 청주권 4개 선거구에 포함 시켜 여론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도 의원은 “한 인물에 대해 이렇게 많은 지역에 여론 조사를 벌인 일이 처음 있는 일이어서 중앙당에 무슨 뜻인지 물어보려고 한다”며 “다만 이렇게 많은 선거구의 당원과 지지자들이 동요하게 만드는 것은 좋은 방식은 아닌 것 같다”고 비판했다.

가뜩이나 신 전 교수의 인재 영입을 두고 지역 반발이 만만치 않은 상황에서 공천 과정까지 혼란에 빠지면서 극심한 갈등이 우려되는 대목이다.

게다가 문제의 여론 조사 과정에서 현역 의원을 포함한 일부 예비후보는 아예 명단에서조차 배제한 것으로 전해져 앞으로 상황에 따라서는 밀실공천 논란 등 극심한 후폭풍까지 불가피할 전망이다.

혼란에 빠진 민주당 충북 공천…각종 소문에 후폭풍 우려도

박현호 기자

박현호 기자

이처럼 공천 심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지역 선거판이 혼돈에 빠지면서 이례적으로 현역들의 발걸음도 빨라졌다.

6선을 노리는 청주 청원 변재일 의원도 지난 15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뛰어들었다.

지난 8일 초선인 중부3군 임호선 의원에 이어 청주 서원 이장섭 의원도 조만간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공식 출마선언을 예고했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신 전 교수의 청주권 전략공천이 이뤄진다면 지역 당원들과 지지자들의 반발이 극심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가뜩이나 국민의힘과 달리 공천 과정에서 각종 잡음이 무성해 불과 50일 앞으로 다가온 총선에 악영향을 미치는 건 아닌지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