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 한국 소비자와 소통에 '진심'…인프라 적극 확충 노력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MW 그룹 코리아가 한국 소비자와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진정성 있는 한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한국 시장을 존중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6월 28일 개막한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 국내 수입차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참가해 지역사회와 상생 및 국내 소비자와의 소통 측면에서 리더십을 발휘했다.

bmw 그룹 코리아, 한국 소비자와 소통에 '진심'…인프라 적극 확충 노력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BMW코리아가 부산모빌리티쇼에 참가한 모습. [사진=BMW코리아]2024.07.01 [email protected]

BMW 그룹 코리아는 부산모빌리티쇼가 처음 열린 2001년부터 현재까지 2010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모두 참가했다. 올해 부산모빌리티쇼 역시 경제 효과를 고려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와 접점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는 차원에서 참여를 결정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BMW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SAC 'BMW 올 뉴 iX2'와 4년 만에 새로운 모델로 거듭난 초고성능 모델 'BMW 뉴 M4'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BMW가 지향하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혁신을 보여주는 콘셉트 모델 'BMW 비전 노이어 클라쎄'도 공개해 부산모빌리티쇼를 빛냈다.

이와 함께 보다 완벽에 가깝게 진보한 고성능 MINI 모델 '뉴 MINI 컨트리맨 JCW', 시대의 아이콘에서 전기차의 아이콘으로 진화한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를 포함해 총 18가지 모델을 전시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이처럼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형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 시장에 긴밀한 소통의 의지를 표현해왔다. 올해로 건립 10주년을 맞이한 'BMW 드라이빙 센터'를 통해서도 그 노력이 잘 드러난다.

2014년 7월 인천 영종도에 문을 연 BMW 드라이빙 센터는 트랙과 고객 체험 시설이 한 곳에 자리잡은 BMW 그룹 내 유일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다. 또한, 그룹 내에서 아시아 지역으로는 최초이자 독일과 미국에 이어 건립된 3번째 드라이빙 센터이기도 하다.

BMW 그룹 코리아는 초기 투자비용 770억원과 추가 확장비용 130억원을 더해 총 900억원을 BMW 드라이빙 센터에 투입했다. 경험과 즐거움, 친환경을 주제로 핵심 시설인 드라이빙 트랙과 다양한 자동차 문화 전시 및 체험 공간,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공간인 '주니어 캠퍼스'와 친환경 체육공원 등을 갖췄다.

2024년 5월 기준 BMW 드라이빙 센터를 찾은 방문객은 총 150만명을 넘어섰으며, 이 중 드라이빙 프로그램 참여 고객 또한 약 24만명에 육박한다. 지난 10년 간 도합 1343대의 BMW 및 MINI 차량이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투입됐고, 이들 차량이 달린 누적 주행거리는 737만1933km에 달한다.

bmw 그룹 코리아, 한국 소비자와 소통에 '진심'…인프라 적극 확충 노력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부산 영정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 [사진=BMW 코리아]2024.07.01 [email protected]

이와 함께, BMW 그룹 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매해 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골퍼들의 경기를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국내 갤러리들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대회장을 모터쇼에 버금가는 신차 전시의 장으로도 활용하면서 국내 골프 산업 및 자동차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국내 시설 투자 측면에서도 선도적인 모습을 보인다. 일례로 지난 4월 인천 청라국제도시로 확장 이전해 개관한 'BMW 그룹 R&D 센터 코리아'를 들 수 있다.

BMW 그룹 R&D 센터 코리아는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에 이어 BMW 그룹 내에서 전 세계 5번째로 설립된 연구개발 시설이다. 지난 2015년 인천 BMW 드라이빙 센터에 처음 개소했으나 확장 이전을 통해 그 역할을 한층 확대했다.

대지면적 5295m2, 연면적 2813m2 규모의 단층 건물에 조성된 BMW 그룹 R&D 센터 코리아는 사무 공간과 정비 및 시험실, 인증 시험실, 전기차 충전기 시험동, 연구실 등의 테스트랩을 갖췄다.

BMW 그룹 코리아는 단지 전기차 판매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적이다.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22년 총 80대의 전기차가 동시에 충전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충전 시설 'BMW 차징 스테이션'을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 설치하며 본격적인 전기차 충전기 확대에 나섰다.

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전기차 충전망을 확충한 결과 현재 전국에 총 1300기의 충전기를 보유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연말까지 총 2100기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미 운영 중인 차징 스테이션을 비롯해 향후 개소할 모든 전기차 충전소를 공공에 개방해 국내 모든 전기차 운전자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충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OTHER NEWS

1 hour ago

“인서울 갈수록 힘들어진다”… 6억으로 서울 아파트 매수는 ‘언감생심’

1 hour ago

소크라테스, 차곡차곡 쌓이는 타점

1 hour ago

[단독] "중러 유학생 다 들어와" 북한의 '해외파 MZ' 강제소환, 이유는?

1 hour ago

가계대출 폭등에 금감원 15일부터 현장점검…하나·KB 잇따라 주담대 금리 인상

1 hour ago

이채연 ‘새로운 스타일’ [MK포토]

1 hour ago

"원두값 더는 못버텨" 서울 카페폐업 '최다'

1 hour ago

男 화장실 소변기 뚫은 미녀...활동 멈춘 연예인이었다

1 hour ago

투자처 못찾은 ‘대기성 자금’, 한 달 새 25조원 늘어

1 hour ago

요리하는 화가 툴루즈 로트레크

1 hour ago

[사진] 조보아, 11자 초콜릿 복근

1 hour ago

LH, 공공분양 `뉴홈` 인테리어 대국민 공모전 개최

1 hour ago

4일부터 다시 장마…비 잠시 멎은 곳엔 무더위

1 hour ago

속옷을 왜 밖에다 입어? 효민, 조현아와 떠난 태국서 '파격 패션'

1 hour ago

[르포] "대도시 성남 맞아?" 화장실 폐쇄된 야외 정류장에 상인들 벼랑 끝

1 hour ago

감독·단장까지 했는데 코치로 현장 복귀…김경문 감독 아니었으면 불가능 "와줘서 나도 고맙다"

1 hour ago

조민, 웨딩사진 촬영현장 공개…지지자들 환호

1 hour ago

블랙핑크 제니,'시스루 자태 뽐내며 워킹'

1 hour ago

TXT, 일본 싱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통해 애틋한 감성 전달

1 hour ago

애경산업, ESG 경영 활동·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1 hour ago

[포토] 2루타 키움 도슨

1 hour ago

블랙핑크 제니,'숨막히는 시스루 패션'

1 hour ago

105년 전 해체된 덕수궁 흥덕전…출입문·규모 확인 '일반에 공개' [TF포착]

1 hour ago

오유진, '예쁘잖아'

1 hour ago

구찌 레스토랑, 이탈리아 파인다이닝 감성 여름 신메뉴 공개

2 hrs ago

[포토] 강소라, 넘사벽 각선미

2 hrs ago

자율살상 무기 ‘무대’ 우크라… “러, 이미 자율비행 드론 투입”

2 hrs ago

원/달러 환율, 장 초반 하락…1,380원대 중반

2 hrs ago

“한소희도 결국 바꿨다?” 귀에 꽂힌 긴 줄, 왜 없어졌나 했더니

2 hrs ago

현대차 노조, 또 교섭 결렬…노조 '파업' 논의 시작할까

2 hrs ago

[포토] 강소라, 체리보고 놀라

2 hrs ago

멕시칸타코갓잇, 인덕원 · 파주에 새 매장 성황리 오픈

2 hrs ago

“북한의 전쟁관은 정의”…윤미향이 주최한 토론회서 발언한 시민단체 이사장 檢 송치

2 hrs ago

24년째 5000만원 동결 예금자보호한도…이번엔 오를까

2 hrs ago

"트럼프 당선 되는 거 아니야?"…개미들 폭풍매수한 종목

2 hrs ago

부산 교장공모제 악성 민원인 B중 학부모 위원장으로 밝혀져 파란

2 hrs ago

'퓨처스에선 이승엽인데…' 1군 기회 놓친 1m88 미완의 거포, 부상에 울었다 [잠실체크]

2 hrs ago

최소 역전패 팀이 다시 역전패 1위로, 홀드 1~3위·세이브 1위 모두 무너진 삼성 '어쩌나'

2 hrs ago

새마을금고 '뱅크런' 1년…정부 "예수금·연체율 안정적 관리"

2 hrs ago

포항해수청, 경주 감포항 남측호안 보강설계 본격 착수

2 hrs ago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