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행위 아니냐"…호날두 경기장 돌발행동 '충격' [영상]

포르투갈 출신 축구 스타 크리스타이나 호날두가 사우디 프로리그 경기 도중 리오넬 메시의 이름을 연호한 상대 팀 응원단을 향해 한 동작이 논란을 빚고 있다.

25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 가디언 등에 따르면 호날두가 소속된 알 나스르는 알 샤밥과 사우디 프로리그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호날두는 이 경기에서 전반 21분 페널티킥 선제골로 승리에 기여했다.

그런데 경기를 마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영상 속 호날두의 동작이 문제가 됐다.

영상을 보면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뒤 호날두는 알 샤밥 응원단을 향해 왼손으로 귀를 기울이는 듯한 포즈를 취하더니, 돌연 오른손을 골반 부위 앞으로 반복해 내민다. 외신은 호날두의 이 동작이 “음란행위를 연상케 한다”는 비판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당시 알 샤밥 응원석에서는 경기 도중 호날두의 오랜 라이벌인 메시의 이름을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 이에 관객의 매너 없는 행동에 호날두가 대응한 것으로 보이지만, 호날두의 행동이 선을 넘었다는 비판도 동시에 나왔다.

사우디의 일부 전문가는 호날두에게 제재를 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우디 신문 알샤르크 알사트는 사우디 축구협회가 이번 사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사우디의 저명한 작가이자 TV 진행자인 왈리드 알 파라즈는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징계위원회는 가장 큰 시험에 직면해 있다”며 “아무리 유명해도 모든 일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게 프로의 세계”라고 썼다.

호날두는 지난해 4월에도 경기에서 지고 벤치로 향하던 도중 성기를 잡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이달 초 경기에서 패한 후에도 관중이 자신에게 던진 스카프를 유니폼 하의 속에 집어넣고 경기장을 빠져나가면서 다시 꺼내 던졌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