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 4번타자’ 노시환 떴다…상대팀도 놀란 140m 홈런

‘국대 4번타자’ 노시환 떴다…상대팀도 놀란 140m 홈런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 중인 한화 이글스 스프링캠프에서 연일 맹타를 휘두르고 있는 국가대표 4번 타자 노시환(오른쪽). 스프링캠프 타율이 무려 0.667에 달하고 삼진은 없다. [뉴스1]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 중인 한화 이글스 스프링캠프에서 연일 맹타를 휘두르고 있는 국가대표 4번 타자 노시환(오른쪽). 스프링캠프 타율이 무려 0.667에 달하고 삼진은 없다. [뉴스1]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24)이 스프링캠프에서 국가대표 4번 타자의 위용을 떨치고 있다.

 

노시환은 지난 26일 일본 오키나와 아카마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연습 경기에서 첫 타석부터 홈런을 터뜨렸다. 삼성 선발투수인 코너 시볼드의 빠른 공을 받아쳐 야구장 중앙의 스코어보드 위 깃발까지 공을 날려 보냈다. 비거리 140m를 넘는 대형 홈런이었다. 양 팀 선수단에서도 탄성이 터져 나왔다.

 

노시환은 “상대 투수가 초반부터 카운트를 잡으려고 들어올 것 같아서 직구 하나만 노리고 쳤다”며 “아직은 스프링캠프 기간이기 때문에 호들갑을 떨 필요는 없다. 하지만 몸 상태도 좋고, 타석에서 공도 잘 보이는 편”이라고 말했다.

 

노시환은 호주에서 진행된 한화의 1차 전지훈련에서도 좋은 타격 감각을 뽐냈다. 호주 국가대표와의 첫 경기에서 2타수 2안타 2타점으로 2-1 승리를 이끌었다. 청백전 포함 이번 스프링캠프 타율이 무려 0.667(15타수 10안타). 고무적인 건 삼진이 단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노시환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등 국제대회에 출전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그는 “국제대회에서 외국 투수들의 공을 많이 쳐보면서 자신감이 붙었다. 경험이 많아지니 아무래도 타석에서 마음이 편해졌다”고 했다.

 

한화는 올 시즌 프로야구에서 다크호스로 꼽힌다. 지난해 채은성을 영입했고, 신인왕을 수상한 투수 문동주의 구위도 위력적이다. 여기에 내야수 안치홍과 에이스 류현진까지 가세했다. 노시환은 “투수진은 믿어 의심치 않고, 타선도 어느 팀이랑 비교해도 해볼 만 하다. 특히 안치홍 선배가 합류하면서 내가 못 쳐도 누군가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생겼다”고 했다.

 

노시환은 오는 3월 또 한 번 태극마크를 단다. 팀 코리아 소속으로 17일과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LA 다저스와의 경기에 나설 것이 유력하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꿈꾸는 노시환에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노시환은 “스타일과 포지션이 비슷한 샌디에이고의 매니 마차도를 좋아한다. 그 밖에도 내가 좋아하는 선수들이 한국을 찾는다니 기대가 크다. 메이저리그 선수들 앞에서 내 실력을 100%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오키나와=김효경 기자 [email protected]

ⓒ중앙SUNDAY(https://www.joongang.co.kr/sunda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