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촬영까지 갔는데 결국…아라치 치킨, '이강인 광고' 내렸다

해외 촬영까지 갔는데 결국…아라치 치킨, '이강인 광고' 내렸다

해외 촬영까지 갔는데 결국…아라치 치킨, ‘이강인 광고’ 내렸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이강인 선수(파리 생제르맹 FC)를 전속 모델로 기용한 프랜차이즈 업체 ‘아라치 치킨’이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이강인 선수가 최근 대표팀 내 파벌 논란에 휘말리면서, 불매운동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어서다. 아라치 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광고 영상을 내리는 등 대응에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라치 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강인 선수의 광고 영상을 삭제했다. 아라치 치킨은 대구 지역에서 장류·소스 제조업체로 성장한 삼화식품이 만든 프랜차이즈 업체다. 공식 홈페이지에선 삭제 됐으나 온라인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선 여전히 이강인 선수의 광고 사진을 찾아 볼 수 있다.

아라치 치킨은 지난해 1월부터 이강인 선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었다. 이강인 선수 모델 발탁을 기념해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TV광고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도 활용했다. 이강인 선수 모델 발탁 이후 스페인 휴양지인 마요르카 발데모사에서 광고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강인 선수의 모습이 담긴 한정판 포장박스도 선보였다.

삼화식품 관계자는 이강인 선수의 모델 발탁 이유에 대해 “아라치의 밝고 친근한 이미지와 어울려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맹점 확대에 시너지 효과를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업계에선 아라치 치킨이 이강인 선수를 활용한 광고비 등으로 5억원 가량을 사용한 것으로도 알려진다.

온라인에서 누리꾼들은 아라치 공식 SNS에 댓글을 게재하며 이강인 선수에 대한 불만을 드러나고 있다. 누리꾼들은 “왜 하필 (이강인 선수를) 모델로 기용했냐”거나 “핵폭탄을 맞았다”고 올렸다. 아라치 점주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매장 점주들 힘들게 하려고 일부러 사진 삭제 안하냐”고도 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불매운동을 하겠다고 하기도 했다.

업계에 따르면 삼화식품을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양승재 대표는 2016년 3월부터 대구시민프로축구단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직 중이다. 양 대표는 아버지 고(故) 양병탁 삼화식품 회장에 이어 회사를 이끌고 있다. 삼화식품은 1950년대부터 장류를 제조해 공급하고 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