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도 입었다…한파 이기는 오프숄더 패션, 돌풍 일으킨 이유?

어깨선 드러내 여성성 강조

경기 침체에 또 다른 ‘미니스커트 효과’ 분석도

아이유도 입었다…한파 이기는 오프숄더 패션, 돌풍 일으킨 이유?

에스티 로더 팝업 현장. [사진 출처 = 에스티 로더 공식 인스타그램]

한겨울이지만 어깨선을 드러내는 오프숄더 패션이 인기다.

특히 브랜드 행사 현장이나 드라마 등 미디어 노출이 자주 되면서 유행이 짙어지는 추세다. 일각에서는 또 다른 미니스커트 효과란 분석도 나온다.

미니스커트 효과란 경기 침체에 기분 전환용으로 여성들이 짧은 치마를 구매하는 경제 현상을 말한다.

앞서 가수 겸 배우 아이유는 이달 초 서울 성동구 플랜트란스 성수 플래그십에서 열린 에스티 로더 팝업 스토어 행사에서 화이트 색상의 오프숄더 미니 원피스를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원피스는 에밀리아 윅스테드 것으로,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여성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다. 낭만적이고 세련된 실루엣과 현대적인 트위스트를 자연스럽게 결합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유가 입은 미니 원피스는 뮤리엘 오프숄더 크로케 미니 드레스로 오프숄더에 팔쪽 슬리브 라인과 상단이 이어진다. 실크 혼방 소재를 사용해 우아한 무드를 내며 가격은 1560달러로 약 200만원이다.

아이유도 입었다…한파 이기는 오프숄더 패션, 돌풍 일으킨 이유?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장면 일부. [사진 출처 = tvN]

드라마에서도 오프숄더 의상이 화제가 됐다.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파혼을 원하는 강지원(박민영 분)이 상견례와 어울리지 않는 오프숄더 의상과 퍼 재킷을 입고 식당에 들어서는 장면이 회자된 것.

박민영은 블랙 색상의 오프숄더 니트 크롭 탑에 가죽 핫팬츠를 입고 망사 스타킹과 페이크퍼 재킷을 코디해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일반적으로 오프숄더 패션은 여성의 목선과 어깨선을 드러내 여성성을 강조하지만 퍼 재킷과 가죽 팬츠를 매치함으로서 복수를 꿈꾸는 주인공의 심리적 변화를 잘 반영했다는 평이다.

아이유도 입었다…한파 이기는 오프숄더 패션, 돌풍 일으킨 이유?

[[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사진 출처 = 한소희 인스타그램]]

명품 시계 브랜드 오메가의 홍콩 부티크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한 한소희도 오프숄더의 블랙 미니 원피스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 원피스는 게이지 81의 제품으로 가격은 약 70만원이다. 손목시계 외엔 주얼리를 최대한 절제해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오프숄더는 패턴 없이도 화려한 느낌을 주기 쉬운데 올 겨울엔 화려하고 눈에 쉽게 띄는 이미지가 각광 받고 있다”며 “소재에 따라 겨울에도 충분히 활용 가능해 오프숄더 인기가 한동안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