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우승 후보의 클라스' 완벽 필승 공식 증명 KIA, 주말 3연전 싹쓸이! 파죽의 6연승...한화 5할 승률 붕괴[대전 리뷰]

'이게 우승 후보의 클라스' 완벽 필승 공식 증명 kia, 주말 3연전 싹쓸이! 파죽의 6연승...한화 5할 승률 붕괴[대전 리뷰]

‘이게 우승 후보의 클라스’ 완벽 필승 공식 증명 KIA, 주말 3연전 싹쓸이! 파죽의 6연승…한화 5할 승률 붕괴[대전 리뷰]

[대전=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IA 타이거즈가 주말 3연전을 싹쓸이 하면서 파죽의 6연승을 달렸다.

KIA는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가진 한화 이글스전에서 5대2로 이겼다. 타선에선 리드오프 김도영이 1회초 초구 홈런으로 선취점을 안겼고, 2-2 동점이던 7회초엔 이우성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적시타, 9회초엔 김호령의 쐐기포가 터졌다. 마운드에선 선발 제임스 네일이 5⅔이닝 7안타 1사구 7탈삼진 2실점으로 노디시전에 그쳤으나, 역전 위기에서 구원 등판한 이준영을 비롯해 필승조 최지민 전상현 정해영이 리드를 지키면서 승리를 안았다. 12~13일 잇달아 한화를 꺾었던 KIA는 주말 3연전 스윕 및 6연승에 성공했다. 시즌전적 14승4패로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한화는 선발 리카르도 산체스가 5이닝 4안타 3볼넷(1사구) 9탈삼진 2실점했고, 타선에선 6회말 동점에 성공했으나 불펜이 무너지면서 고개를 숙였다. 시즌 초반 7연승으로 한때 선두 자리까지 치고 올라갔던 한화는 3연패에 빠졌다. 시즌전적은 9승10패가 돼 5할 승률이 무너졌다.

KIA는 1회초 선두 타자 김도영이 산체스의 초구가 높게 형성된 것을 놓치지 않고 방망이를 돌려 좌월 선제 솔로포로 연결시켰다. 1-0. 이후 이창진 이우성의 연속 볼넷으로 만들어진 무사 1, 2루에서 최형우가 친 땅볼을 산체스가 잡았으나 2루 송구가 뒤로 빠졌고, 그 사이 이창진이 홈까지 내달리면서 추가점을 얻었다. 2-0.

3회까지 네일의 투구에 눌렸던 한화는 4회말 만회점을 얻었다. 안치홍의 좌중간 안타와 도루 성공으로 만든 2사 2루에서 김태연이 중전 적시타를 만들면서 2-1로 따라붙었다.

1회 2득점 후 KIA 타선은 안정을 찾은 산체스를 공략하지 못한 채 5회까지 침묵했다. 그 사이 한화가 추격에 성공했다. 6회말 안치홍 노시환의 연속 안타로 잡은 무사 1, 2루에서 김태연과 최인호가 각각 진루타를 만들었고, 그 사이 안치홍이 한 루씩 진루하면서 2-2 동점에 성공했다. 2사 2루에서 네일이 최재훈에 몸에 맞는 공을 허용하자 KIA 벤치가 움직였다. KIA는 구원 등판한 이준영이 대타 김강민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역전 위기에서 벗어났다.

KIA는 7회초 한화 장시환을 상대로 2사후 이창진의 볼넷 이후 이우성이 중월 직격 2루타를 만들었다. 이창진의 대주자로 나선 김호령이 홈을 밟아 3-2로 다시 앞서갔다. 최형우의 볼넷으로 이어진 2사 1, 2루에선 소크라테스가 우익수 오른쪽 적시타를 만들면서 4-2로 달아났다.

다시 2점차 리드를 찾은 KIA는 7회말부터 필승조가 가동되면서 한화 타선을 막아냈다. 9회초 공격에선 한화 마무리 주현상을 상대로 선두 타자 김호령이 좌월 솔로포를 뽑아내면서 격차를 3점으로 벌렸다. 9회말 등판한 정해영이 리드를 지키면서 KIA가 3점차 승리 및 6연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대전=박상경 기자 [email protected]

▲ ‘급노화+백발’ 70세 성룡, 건강 이상설에 “걱정 말길”

▲ 전처 살해 혐의 유명 스타, 암 투병 끝 사망

▲ “같이 볼일 보자” 지퍼내린 시부, 충격 성희롱..며느리는 극단선택 결심

▲ “아니. 나훈아가 집 공개를?”..‘마당에 2개의 대저택’ 집주인 누구?

▲ “얼굴에 염산 뿌리겠다”. ‘김동완♥’서윤아, ‘악플 테러’ 고통..“저한테 왜 이러시는지”

▲ 제니 ‘쏙’ 빼닮은 최대철 딸..자녀 교육비만 한달 1300만원에 편의점에서 끼니 때우기도

▲ 간미연 “몽골 대통령에 받은 땅 5천평..지금은 종이쪼가리 됐다”

▲ “매정한 계모”..’김승현♥’장정윤, 악플에 억울

▲ ‘김동성과 재혼’ 인민정 “난 그저 욕받이..속사정도 모르면서”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