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만 유튜버들 줄줄이 사과문… ‘코인 사기’ 의혹에 날벼락

수백만 유튜버들 줄줄이 사과문… ‘코인 사기’ 의혹에 날벼락

유튜브 채널 ‘숏박스’를 운영하는 조진세, 김원훈씨와 ‘별놈들’에 출연하는 나선욱씨. 유튜브 캡처

구독자 수백만명을 보유한 대형 유튜버들이 ‘코인 사기’ 의혹에 연루됐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유튜버들이 줄줄이 해명문을 내놨다. 사기 의혹이 제기된 회사 관계자들과 촬영된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확산하자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이다.

구독자 12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별놈들’에 출연하는 나선욱(32)씨는 지난 10일 유튜브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우선 각종 언론을 통해 알려진 위너즈 관련 내용으로 인해 구독자 여러분께 심려와 우려를 끼친 것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나선욱은 “언론에 알려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공개된 사진 역시 해당 모임에 있던 크리에이터 분과의 개인적인 친분으로 생일과 송년회에 각 1번씩 초대받아 참석했던 자리다. 2번의 모임 모두 짧은 식사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위너즈와는 그 어떠한 관계도 없으며, 코인 투자 또한 단 한 번도 진행했던 적이 없음을 알려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독자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을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남은 연휴 모두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적었다.

KBS 공채 출신 개그맨이 운영하는 구독자 285만명 보유 채널 ‘숏박스’도 코인 사기 의혹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숏박스를 운영하는 김원훈(30기·35)씨와 조진세(31기·34)씨는 전날 “최근 일부 커뮤니티에서 발생한 위너즈 관련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며 해명문을 작성했다.

숏박스 측은 “금일 채널 댓글을 통해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저희는 위너즈 관련 논란으로 언급된 최승정씨 및 기타 관련자와 어떠한 사업적, 금전적 논의 및 거래가 없었음을 명확히 밝힌다”고 했다.

숏박스 측은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최승정씨와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돼, 한 시간 내외의 짧은 만남을 두 차례 가졌다. 이는 각각 1년 전, 그리고 2023년 5월 경이었다. 저희로서도 부담스러운 자리였기에 두 번 모두 한 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자리에서 일어났다. 해당 자리에서 어떠한 사업적, 금전적 논의도 이뤄지지 않았고 코인과 관련된 이야기는 언급도 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함께 언급되고 있는 장기 렌트카의 경우 위너즈와 무관한 타 지인을 통해 소개받았던 건으로 직원의 기념 사진 요청에 응했던 건이고, 2022년 5월에 진행했던 광고(PPL)의 경우 해당 업체의 광고 대행사가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진행한 건”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측성 글과 영상들로 오해를 받는게 안타깝고 어느 누구보다 떳떳한 만큼 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선 모두 해명해드리겠지만, 지나친 억측과 거짓소문을 만드는 행위는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믿어주시고 걱정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들이 언급한 ‘위너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MMA리그와 스포츠센터 등을 운영하는 회사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이 회사가 자체 가상화폐인 ‘위너즈 코인’을 발행하는 과정에서 불법 자금모집 등 위법행위가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구독자 2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 ‘오킹’이 이 회사와 금전 거래를 하고도 이를 숨겼다는 사실이 알려져 사과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위너즈 측은 제기되고 있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위너즈는 “최근 일부 유튜버들이 위너즈 및 위너즈 코인과 관련하여 ‘사기 혐의’를 운운하거나 ‘범죄조직과의 관련성’ 등을 언급, 방송한 점과 관련하여, 위너즈는 위와 같은 내용이 모두 근거 없는 허위사실임을 밝히는 바”라며 “일부 유튜버들이 제기하는 의혹은 아무런 근거 없는 명백한 허위사실로서 위너즈와 위너즈 코인의 명예를 훼손하고 당사의 사업활동을 방해하는 것으로서, 이와 관련해 위너즈는 법적 조치를 포함하여 신속하고 강력한 일체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부 유튜버들이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장사의신’ ‘상남자주식회사’ 등과는 관련이 없으며, 그 관련성을 언급하고 있는 게시물들은 허위사실에 기반한 추측성 내용 내지 악성 루머에 불과하다”며 “다단계판매, 유사수신 행위 등은 일체 없다는 것도 다시 한번 밝힌다”고 주장했다.

김지훈 기자 [email protected]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