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형, 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2R 공동 11위…우즈는 기권(종합)

김주형, 시즌 첫 ‘톱10’ 노려…선두는 패트릭 캔틀레이우즈, 탈수증·독감 증세로 기권…”허리·다리는 괜찮아”

김주형, 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2r 공동 11위…우즈는 기권(종합)

김주형(22·나이키골프).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김주형(22·나이키골프)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총상금 2000만달러) 2라운드에서 공동 11위에 올랐다.

김주형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리세이즈의 리비에라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둘째 날 버디 5개와 보기 3개를 묶어 2언더파 69타를 적어냈다.

중간합계 4언더파 138타를 기록한 김주형은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를 비롯해 캐머런 영(이상 미국), 캠 데이비스(호주) 등과 함께 공동 11위를 마크했다.

2022년 2승, 지난해에도 1승을 거두며 PGA투어의 ‘신성’으로 떠오른 김주형은 캐디를 교체한 뒤 맞이한 올 시즌 아직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 대회 전까지 출전한 4개 대회에서 ‘톱10’이 한 번도 없었다. 지난주 열린 피닉스 오픈에서는 공동 17위로 가장 좋은 성적을 냈는데 이번 주에도 기세를 이어가는 모양새다.

김주형, 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2r 공동 11위…우즈는 기권(종합)

패트릭 캔틀레이(미국). ⓒ AFP=뉴스1

선두는 패트릭 캔틀레이(미국)다. 캔틀레이는 첫날 7언더파를 몰아친 데 이어 2라운드에서도 6언더파를 추가해 중간합계 13언더파 129타로 단독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루크 리스트(미국), 제이슨 데이(호주), 맥켄지 휴즈(캐나다·이상 8언더파 134타) 등 공동 2위 그룹에 5타 차의 넉넉한 리드를 잡고 있다.

PGA투어 통산 8승을 기록 중인 캔틀레이는 지난해에는 우승이 없었다. 이번 대회에선 2022년 8월 BMW 챔피언십 이후 1년 6개월 만의 우승을 노린다.

첫날 공동 8위로 선전했던 안병훈(33·CJ)은 이날 1오버파로 주춤, 중간합계 3언더파 139타 공동 20위로 내려앉았다.

임성재(26·CJ)는 중간합계 이븐파 142타 공동 42위, 김시우(29·CJ)는 1오버파 143타 공동 48위로 컷을 통과했다.

김주형, 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2r 공동 11위…우즈는 기권(종합)

타이거 우즈(미국)가 17일(한국시간) 열린 PGA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2라운드 경기 도중 기권한 뒤 클럽하우스를 빠져나가고 있다. ⓒ AFP=뉴스1

한편 10개월 만에 돌아온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는 이날 7번홀 티샷을 마친 뒤 카트를 타고 클럽하우스로 들어가며 경기를 포기했다.

이후 클럽하우스에는 구급차가 도착해 큰 우려를 낳기도 했다.

이 대회는 우즈가 10개월 만에 나서는 PGA투어 정규 대회다. 그는 지난해 4월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다리 부상으로 중도 기권을 선언한 뒤 대회에 나서지 않았다.

우즈는 전날 열린 1라운드에서도 16번홀부터 허리 경련이 있었다고 밝혔고, 18번홀에서는 ‘섕크’를 내기도 했다.

다만 이번 기권은 지난해 당한 다리 부상이나 전날 문제가 있었던 허리 부상은 아니다.

우즈의 오랜 사업 파트너인 롭 맥나마라는 AFP통신을 통해 “허리, 다리 부상이 아니며, 독감 같은 증상을 보였다”고 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약간의 열이 있었고, 밖에서는 어지러움도 느꼈다더라”면서 “의사들은 그가 독감에 걸렸고 탈수증 증세를 보였다고 말하고 있다. 치료를 받은 뒤로는 증세가 호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손흥민·이강인’ 논란에 입 연 토트넘 감독 “쏘니는 역시 쏘니였다”

▶ ‘이강인 논란’ 후 처음 입 연 손흥민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한 주였다”

▶ [영상] 이강인이 반발한 ‘박지성 문화’는 무엇?…손흥민, 국대 막내시절 재조명

▶ 제시, 해변에 누워 한 줌 비키니로 몸매 과시

▶ 이은형 “42세에 자연임신, 당황해 임테기 5개 확인했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