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과 경기에서 풀타임 뛰었던 바레인 선수, 도핑 테스트 '양성' 떴다” (충격 보도)

카타르 아시안컵이 한창인 가운데 다소 충격적인 소식 하나가 전해졌다.

“대한민국과 경기에서 풀타임 뛰었던 바레인 선수, 도핑 테스트 '양성' 떴다” (충격 보도)

자료사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김태환과 이강인이 지난 15일(현지 시각)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3대1로 승리한 후 포옹하고 있다. / 뉴스1

축구 전문 해외 매체인 비사커(BeSoccer)이 지난 25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아시안컵에 바레인 국가대표로 출전한 수비수 하자 알리(Hazza Ali)는 최근 진행한 도핑 테스트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비사커는 “아시아축구연맹(AFC)은 하자 알리가 도핑 분석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잠정적으로 출전 정지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왼쪽 수비수인 하자 알리는 지난 15일 카타르 자심 빈하마드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 조별리그 1차전인 대한민국전에 풀타임을 소화했다. 당시 바레인은 대한민국에게 1 대 3 패배를 당했다.

이날 경기에 앞서 진행한 도핑 테스트 결과 하자 알리는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대한민국과 경기에서 풀타임 뛰었던 바레인 선수, 도핑 테스트 '양성' 떴다” (충격 보도)

바레인 주전 수비수 하자 알리. / 하자 알리 인스타그램

비사커에 따르면 AFC는 하자 알리 도핑 테스트에서 검출된 물질이 어떤 것인지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해당 도핑 분석이 최종 완료될 때까지 하자 알리는 잠정적으로 출전 정지 처분을 받을 방침이라고 알려졌다.

대한민국전에서 90분 이상을 뛴 하자 알리는 말레이시아전에서도 선발로 출전해 80분 가까이를 소화했다.

바레인은 16강에 진출했지만 하자 알리는 오는 31일 열리는 일본전에는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내용은 국내 유일 아시아 축구 전문 미디어를 표방하는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김아축) SNS 업로드를 통해 널리 퍼졌다.

“대한민국과 경기에서 풀타임 뛰었던 바레인 선수, 도핑 테스트 '양성' 떴다” (충격 보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황인범이 지난 15일(현지 시각)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뉴스1

이 소식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이러면 우리 조(E조) 어떻게 되는 거임?”(이하 국내 최대 축구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댓글창) “혼자 도핑한 거면 개인 징계 주고 말듯” “이건 또 뭐야?” “????” “어차피 확정 떠도 우리나라가 바레인 이겼으니까 아예 상관없지 않을까?” “졌으면 난리 났을 텐 데 이겨서 의미 없을 듯” 등의 반응을 남겼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의 이번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 16강 토너먼트에서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와 맞붙는다. 한국 사우디 중계는 오는 31일 오전 1시(한국 시각) tvN, 쿠팡플레이 등에서 볼 수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