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마케팅 본격 시작…사실적 캐릭터 강점

펄어비스 신작 ‘붉은사막’ 마케팅 본격 시작…사실적 캐릭터 강점

‘붉은사막’ 이미지 [사진 펄어비스]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 ‘검은사막’으로 유명한 펄어비스가 올해부터 신작 ‘붉은사막’ 마케팅에 돌입한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그려냈다.

붉은사막 프로젝트는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중심으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강렬한 액션을 기반으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의 재미를 녹여 제작하고 있다.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프로젝트로 고려해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콘솔 시장에 관심을 보이는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붉은사막은 주인공이 그의 용병단과 함께 혼란스러운 시대에서 생존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통일 군주 왕의 절대 권력이 흔들리면서 혼란의 시대에 살아남아야 하는 용병들의 이야기로, 주인공은 그 속에서 다양한 위험과 적대적인 세력들에 맞서야 한다.

방대하고 깊이 있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싱글 플레이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 추후 멀티플레이 도입도 고려하고 있다. 기존 게임에서 시도되지 않았거나 경험하지 못했던 액션 플레이를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지난 2020년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공개한 바 있다. 아울러 2023년 게임스컴에 참가해 게임 플레이 장면이 담긴 신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해당 트레일러는 4K 화질의 뛰어난 그래픽으로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담았다. 광대한 대륙과 차가운 사막, 거친 도시 등 오픈 월드 세계를 그리며 그 속에서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마을과 도시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주인공이 만나게 되는 주요 인물과 그의 용병단 이야기가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표현됐다.

아울러 강렬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신과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스타일의 리얼 액션을 제대로 보여줬다. 일대일 전투 외에도 일대 다수의 전투를 선보였으며, 전설 속의 동물과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 등 다양한 상황의 전투 액션을 담았다. 특히 미스터리한 던전, 다양한 퍼즐 요소 등 다채롭고 깊이 있는 콘텐츠로 기대감을 자아냈다.

외신들은 붉은사막의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최고의 그래픽으로 그려낸 강렬한 액션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오픈월드 등 완성도 높은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평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여름부터 ‘붉은사막‘의 본격적인 마케팅도 준비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최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올해 여름 중 붉은사막 이용자 대상 시연 계획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오는 6월 검은사막 10주년을 기념해 서비스 최초로 유럽 모험가들을 직접 찾아가는 ‘하이델 연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내 ‘하이델 마을’의 모티브가 된 프랑스 중세 도시 베냑에서 하이델 연회에 유럽 모험가들과 글로벌 모험가를 초대해 현실에서 검은사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ews Related

OTHER NEWS

황일봉 전 광주 남구청장 "정율성 기념사업 추진 사죄"

정율성 사업 철회 촉구 집회 참석한 황일봉 전 회장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황일봉 5·18 부상자회 회장이자 전 광주 남구청장은 28일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눈 전범 정율성 기념사업을 추진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 Read more »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대입 준비, 기본에 충실한 ‘적기교육’이 정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 날인 17일 대구 수성구 정화여고 3학년 교실에서 수험생들이 가채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킬러문항이 없어지면 물수능이 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 Read more »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서울 도봉구,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 완료…보행로 확장·조명 설치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24일 우이천 제방길 정비공사 현장을 주민과 함께 살펴보고 있다. 사진=도봉구청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우이천 제방길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 Read more »

허재현 기자 "최재경 녹취록, 신뢰할만한 취재원에게서 확보"

검찰 피의자 조사…”공수처에 검찰 관계자 고소” ‘대선 허위보도 의혹’ 허재현 기자, 검찰 피의자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이도흔 기자 =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리한 허위 보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받는 ... Read more »

‘담배 모르는 세대’ 세웠던 뉴질랜드…세수 모자라 금연법 철회

한 남성이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 다음 세대 완전 금연을 목표로 한 뉴질랜드의 야심적인 금연 대책이 폐기될 위기에 놓였다. 27일 출범한 뉴질랜드의 중도 우파 국민당 주도의 연정은 2009년 1월1일 ... Read more »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수억 광고 수익 숨기고 해외 여행 유튜버’, 재산 추적한다 김동일 국세청 징세법무국장이 28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에서 지능적 재산은닉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조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유명 유튜버 A씨는 매년 수억 ... Read more »

식사 직후 '과일' 먹는 습관… 당장 멈춰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매일 과일을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과일도 언제 먹느냐에 따라 몸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식사 후 곧바로 과일을 먹는 습관은 오히려 독이 될 수 ... Read more »
Top List in the World